[TV서울=이천용 기자] 국무총리 소속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위원장 오균)와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원장 신미경)은 헬프라인 서비스가 ‘국제품질경영시스템(ISO9001)’ 갱신 심사를 통과해 인증을 유지했다고 밝혔다.
예방치유원은 2021년 6월 최초로 ‘도박문제 전문상담 헬프라인 서비스’에 대한 국제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고, 올해에는 3년마다 실시되는 인증 갱신에 성공해 4년 연속 헬프라인 서비스의 신뢰성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헬프라인 서비스는 도박문제로 인해 고통받는 중독자와 그 가족들을 위한 최일선 고객 상담 서비스로 365일 제공되고 있으며, 매년 약 3만 건의 상담을 진행하고, 상담 만족도는 4.7점(5점 만점)이다.
신미경 원장은 “예방치유원은 헬프라인 서비스가 국제표준에 따라 일관되고 체계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올해 인증 갱신을 통해 서비스 품질의 신뢰성을 객관적으로 검증했다”며 “앞으로도 국내 유일의 도박문제 공공 서비스 기관으로서 서비스 품질을 제고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