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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


마포구, 근대사 탐방 ‘나의 양화나루 유람기’ 추진

  • 등록 2017.09.07 18:16:26


[TV서울=신예은 기자] 마포구는 양화진 근대사 탐방 ‘나의 양화나루 유람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9월부터 하반기 운영을 본격적으로 알렸다.


양화진 근대사 탐방은 2017년 생생문화재 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된 마포의 대표적인 관광 사업으로 하반기 운영은 지난 6일을 첫 시작으로 10월 25일까지 총 7회 운영하며 오전 12시 50분부터 약 3시간 동안 진행된다.


4월부터 6월까지 상반기 사업을 운영하면서 15회 운영, 총 536명이 참여했다. 상반기 설문 결과 참가 목적에 있어서는 문화재에 관심이 있어서(38%), 교육 및 학습(19%) 순으로 높게 나타났으며 답사진행(95%) 및 답사코스(95%), 답사시간(86%)에 대한 설문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양화진 근대사 탐방 ‘나의 양화나루 유람기’는 절두산 순교 성지 코스인 A코스와 외국인선교사묘원 코스인 B코스 총 2개의 코스로 운영된다.


 

A코스는 합정동 주민센터에서 출발해 병인박해 때 많은 천주교인들이 참수형을 당한 아픈 역사의 흔적이 있는 절두산 순교성지를 둘러 본 후 잠두봉 선착장에서 유람선을 타고 선유도와 잠두봉을 배를 타고 둘러볼 수 있으며 B코스는 절두산 순교성지 대신 독립운동을 도운 호머 헐버트 박사 등 우리나라를 위해 공헌한 외국인 500여 명이 묻혀있는 선교사 묘원을 둘러본다.


특히 하반기에는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 간 열리는 ‘제10회 마포나루 새우젓축제’와 연계해 20일에 진행하는 뱃길 탐방에는 합정동주민센터에서 출발해 절두산순교성지, 잠두봉선착장, 상암 이랜드 선착장에 도착한 후 새우젓 축제가 펼쳐지는 평화의 광장을 둘러  보게 된다.


박홍섭 구청장은 “양화진 뱃길 탐방은 마포만이 가지고 있는 특색 있는 사업”이라며 “3년 연속 생생문화재에 선정된 만큼 우리나라의 역사를 제대로 익히고 또한 아이들과 손잡고 잠시나마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여유를 즐기길 바라며 앞으로도 역사와 전통을 지키고 발전시키는 마포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봉구, 새 도시브랜드(BI) ‘같이 변화, 행복한 도봉’ 공개

[TV서울=심현주 제1본부장]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미래지향적 구정 비전을 담은 도시브랜드(BI) ‘같이 변화, 행복한 도봉’을 선보였다. 브랜드 슬로건은 희망의 미래로 도약하기 위한 변화를 구민과 함께 실천해 모두가 함께 잘 사는 도봉을 만들고, 생기 넘치고 행복한 구민의 삶을 실현하겠다는 의미가 담겼다. 심벌디자인의 원형은 보다 젊고 활력 넘치는 도봉으로 거듭나고자 하는 도봉구의 새로운 시작을 표현했다. 구 관계자는 “원형의 회전하는 힘은 도봉의 변화를, 시작과 끝이 없는 형상은 무한한 가능성을 상징한다”고 설명했다. 구는 새 도시브랜드를 구민의 삶과 밀접한 곳에서부터 전국적으로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구는 오는 5월 1일 제29회 도봉구민의날 축제에서 도시브랜드(BI) 선포식을 열고 주민들에게 도봉구 도시브랜드의 탄생을 알릴 예정이다. 아울러 지난해 공개한 도봉구 대표 캐릭터(은봉이‧학봉이)와 브랜드송(도봉에서 만나요)과 연계해 대내‧외 구정 홍보에 활용하고 다양한 기념품 등으로 제작해 도봉구민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에게도 깊은 인상을 남길 계획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새 도시브랜드는 단순한 상징이나 로고를 넘어 구의 정체성과 비전, 미래상을 반영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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