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문화/스포츠


[TV서울] '왜그래 풍상씨', 또 자체 최고 시청률! 12.8% 돌파!

"마지막 소원이라는데 그거 하나 못 들어주니?"

저력의 '왜그래 풍상씨', 또 자체 최고 시청률! 12.8% 돌파! 대박 행진!

  • 등록 2019.02.08 10:24:25

[TV서울=신예은 기자] 저력의 '왜그래 풍상씨'가 또 다시 일을 냈다. 모든걸 납득시키는 유준상의 현실공감 연기에 힘입어 12.8%의 시청률로 또 다시 자체 최고 시청률을 돌파한 것. 온라인에는 최고의 연기를 펼치고 있는 유준상에 대한 극찬과 함께 연기대상을 받아야 한다는 시청평이 쏟아지고 있어 주목된다.

무엇보다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이번 방송은 유준상이 가족들에게 간암 사실을 말하지 못한 채 주변정리를 하는 모습이 절절한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아내 신동미에게 이혼서류를 내밀고 마음에도 없는 소리를 하는가 하면 영정사진을 찍어 쓸쓸함을 더한것.

특히 우애를 확인한 독수리 오남매의 화해모드도 잠시, 줄줄이 가족 탈퇴를 선언하고 강제집행으로 삶의 터전인 카센터와 집까지 잃게 되면서 유준상이 간이식 수술을 받을 수 있을지 궁금증을 최고치로 끌어 올렸다.

지난 7일 방송된 KBS 2TV 수목 드라마 '왜그래 풍상씨' 19-20회에서는 '간암' 선고를 받은 풍상씨가 아내에게 이혼서류를 내밀고, 영정사진을 찍는가 하면 동생들에게 화해를 청하는 등 주변을 정리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왜그래 풍상씨'는 동생 바보로 살아온 중년남자 풍상씨와 등골 브레이커 동생들의 아드레날린 솟구치는 일상과 사건 사고를 통해 가족의 의미를 생각해 볼 드라마.

먼저 이혼은 결심한 풍상은 아내 간분실에게 이혼서류를 내밀었다. 막상 풍상이 이혼서류를 내밀자 분실은 떨리는 눈빛으로 "이혼만은 못한다고 펄펄뛰더니 아부지한테 있는정 없는정 다 떨어졌다 그랬다며. 꼭 그렇게 말했어야 했니?"라고 말했다. 풍상은 일부러 단단한 목소리로 "이제와서 말이지만, 내동생들 뭐라고 할때마다 너한테 섭섭했어. 니 잔소리도 지겹고, 니 땍땍거리는 목소리만 들어도 소름끼쳤어. 그때 정 다 떨어진거 같애. 자식보고 할 수 없이 살았다. 우리 서로 갈길가자"고 못 박았다.

풍상의 말에 배신감을 느낀 분실은 눈물을 애써 참으며 물컵을 들어 풍상에게 끼얹고 "니 동생들끼고 천년만년 살아봐 벼락맞아 뒈질놈아"라고 소리를 질렀다.

비오는 거리를 홀로 걷던 풍상의 발길이 멈춘 곳은 사진관. 걸려있는 사람들 사진을 바라보던 풍상은 영정사진에 눈길이 멈추고 그대로 사진관에 들어가 영정사진을 찍어 쓸쓸함을 더했다. 가족들에게 '간암' 사실을 알리지 못한 채 홀로 주변정리를 했던 것. 이어 풍상은 동생들과 함께 등산에 나섰다. 동생들이 좋아하는 스타일대로 깁밥을 싼 풍상에게 셋째 정상은 "오빠 할말있음 해"라고 말했고, 풍상은 힘겹게 입을 뗐다.

풍상은 동생들에게 "그동안 나 때문에 힘들었지? 가게문제도 그렇고 애엄마도 그렇고 신경 좀 썼더니 예민했었나봐. 앞으로 성질도 안내고 나가라 소리도 안할께"라며 "예전처럼 잘 지내보자. 우리 원래 우애 좋은 오남매였잖아. 독수리 오남매. 이담에 나 없어도 서로 싸우지 말고 우애 변치 말아야돼. 내 소원은 그거 하나다"라고 화해를 청했다. 풍상의 화해 제스처에 오남매는 도란도란 이야기 꽃을 피우고 '해외여행' 이야기까지 나누는 등 오랜만에 단란한 시간을 보내 훈훈함을 자아냈다.

둘째 진상도 오랜만에 찾아온 독수리 오남매의 행복한 시간에 힘을 보탰다. 비록 노름판에서 따온 돈이지만 고기를 사와 파티를 하고, 가족들 한명 한명에게 선물을 한 것. 다만, 친구 칠복에게 "나 디데이 정했다"는 말과 함께 "그동안 고마웠다"는 말을 남겨 불안한 행복을 암시했다.

진상은 둘러 앉아 고기를 먹은 가족들에게 선물을 전달하며 마음의 소리를 전했다. 먼저 풍상에게는 간영양제를 선물하고 "간 조심해. 아버지도 간안으로 가셨는데 형도 조심해야지"라며 "형한테는 진짜 입이 천개라도 할말없고 무조건"이라며 엄지를 들어보였다. 이어 정상에게는 토스트기를 선물하고 “너 대학다닐때 학비라도 보태줬어야 하는데 그게 걸린다"고 속깊은 말을 했다. 화상과 외상에게는 각각 화장품과 딸랑이를 선물하며 "너 흉터수술 내가 해줄라그랬는데", "너 다쳤을때 재활치료 확실히 못시켜준게 맘에 걸린다"고 털어놨다.

오랜만에 우애를 확인한 오남매는 내친김에 노래방까지 진출했다. 가족끼리 처음으로 노래방에 간 독수리 오남매는 가발도 써가며 신나게 노래를 불렀고, 동생들이 노래에 취한 사이 풍상은 홀로 편의점에 들러 급하게 소화제를 사 먹어 안타까움을 더했다. 그 사이 독수리 오남매의 우애에 끝이 보이기 시작했다.

남편 열한의 전화를 받은 정상의 "나 가봐야해. 급한일이 생겼어"라는 말에 화상이 "우린 뭐 한가해서 이러고 있는지 아니? 넌 매번 이런식이지"라고 쏘아붙인 것. 결국 육탄전으로 번진 정상과 화상의 싸움에 편의점에서 돌아온 풍상은 "고만 좀 해라 좀! 오빠가 부탁했잖아. 제발 싸우지말고 우애 지키면서 살라고. 마지막 소원이라는데 그거 하나 못들어주니?"라고 사정했다.

하지만 결국 정상은 눈물을 흘리며 가슴 속에 있던 말을 터트리고 말았다. 정상은 “난 니들하고 달라. 노력이라곤 1도 안하고 무임승차해서 오빠 등골이나 빼는 니들하곤 다르다고", "너네 전부 정상아니야. 전부 미쳤어. 큰오빠만 아니면 벌써 집나갔어. 니들하고 한식구인게 지긋지긋해. 이런 가족 너무너무 후지고 너무너무 챙피해"라고 소리쳤다.

이를 들은 막내 외상까지 "이정상. 말똑바로 해라. 우리가 챙피해? 후져? 넌 얼마나 잘났는데? 우리도 너 필요없어"라고 따져묻자, 정상은 풍상에게 "봤지? 앞으로 난 빼줘. 무슨일 있어도 부르지마"라고 말하고 자리를 떠 분위기가 한 순간에 냉각됐다. 화상 역시 "나도 탈퇴할래"라며 가족 탈퇴 선언을 해버렸고, 외상과 진상까지 저리를 털고 나가 풍상 혼자 노래방에 덩그러니 남아 안쓰러움을 더했다.

풍상의 불행은 거기서 끝나지 않았다. 홀로 터덜터덜 집으로 걸어 와보니 카센터가 그토록 막으려 했던 강제집행이 실행돼 있었던 것. 바람에 날리는 쓰레기와 지저분한 물건들만 남아있는 상태로 완전히 털린 상황에 강제집행 딱지만 풍상을 맞이했다. 현관문에도 붙어있는 집행딱지에 망연자실한 풍상은 휘청거리며 모든걸 잃어버린 텅빈 표정으로 얼어붙어 눈물을 자아냈다.

이처럼 바람 잘 날 없는 풍상씨네 형제들의 기둥이었던 풍상의 휘청거림에 시청자들은 안타까움을 쏟아냈다. 희망의 끈을 놓치지 않으려고 했지만 홀로 영정사진을 준비하고 주변 정리를 하는 풍상씨의 모습이 유준상의 현실 연기로 인해 시청자들 모두가 공감하고 내 일처럼 감정을 이입하게 만드는 마법을 부리면서 온오프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간 이식 수술을 받으면 살 수 있는 풍상씨는 이 같은 위기 속에서 간 이식 수술을 받을 수 있을지 궁금증을 높이고 있다.

'왜그래 풍상씨' 19-20회를 본 시청자들은 "하루빨리 풍상이 행복해지길 바랍니다", "풍상이 일단 살고 봐야 한다. 꼭!", "다음주부터는 반전이 있을 것 같다. 진짜 재밌다", "웃픈드라마. 진심 눈물났어요", "넘 울었다. 담주에 더 많이 울거 같은데", “유준상 진짜 대상 줘야함”, “그냥 유준상 얼굴만 봐도 눈물이 난다”, “동생들이 간 이식 해줄까요.. 간 이식 수술 돈 많이 들텐데” 등 연기에 대한 호평과 다양한 궁금증을 쏟아냈다.

시청률은 자체 최고 시청률을 또 다시 기록하며 의미를 더했다. 8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왜그래 풍상씨’는 수도권 기준 19회가 12.3%, 20회가 12.8%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자체 최고 시청률 기록을 또 다시 갈아치웠다.

한편, '왜그래 풍상씨'는 매주 수, 목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병역의무 이행하며 인생의 길을 찾다

[TV서울=이천용 기자] 서울지방병무청은 대한민국을 사는 20대 남성들의 가장 큰 고민은 병역의무 이행과 취업인데, 병역의무를 이행하며 두 가지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이에 대해 소개했다. 주인공은 해창개발(주)에서 산업기능요원으로 병역의무를 성실히 마친 후 정직원으로 채용되어 토목시공 및 측량 분야 전문가로 성장해 가고 있는 박동혁(26세) 대리다. 서울시 서초구에 소재한 해창개발(주)은 1984년 설립 이후 우리나라의 고속도로, 지하철, 철도, 댐, 에너지 비축기지, 국가산업단지 등 주요 사회기반시설을 건설하는 전문 건설회사이다. 해창개발(주)은 1994년 병역지정업체로 선정되어 현재 8명의 산업기능요원이 복무 중이며, 지금까지 총 100여 명의 산업기능요원이 복무를 마쳤다. 특히, 이들 중 박동혁 대리는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에서 건설과를 전공하고 취득한 측량기능사 자격증으로 2016년 해창개발(주)에 취업해 산업기능요원으로 병역의무를 이행하면서 복무기간 동안 전공 분야의 경력과 경험을 쌓았다. 학교에서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공사팀의 여러 현장에서 실무를 익히며 누구보다 성실히 복무했고, 업무능력과 성실성을 인정받아 정직원으로 채용되어 현재 공무부에서 해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