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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스포츠


언더퀴즈, 송가인 1위 김민규 2위 강하늘 3위 이진혁 4위

과연 어떤 순위 발표일까?

  • 등록 2020.01.29 12:49:09

 

 

[TV서울=박양지 기자] 바로 KBS 아나운서들이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제작해서 화제가 되고 있는 '언더퀴즈'!

영상들의 조회순위를 기록한 것이다. 가장 먼저 올린 첫 번째 영상의 주인공 송가인이 10만회 가까이 기록하며 1위를 기록하고 있고 강하늘, 하성운 그리고 최근에 뮤직뱅크에서 1위를 하며 음악차트를 휩쓸고 있는 SF9의 영상의 조회수가 점점 늘고 있는 추세다.

지난 9월부터 아나운서실 뉴미디어 사업의 일환으로 기부형식의 유튜브 프로그램을 진행해온 언더퀴즈. 21회째를 맞은 가운데 꽤 많은 스타들이 함께 해 왔다.
송가인 씨를 비롯해 이진혁, 박나래, 김민규, 형섭-의웅, 이은결, 이수현, 하성운, 도티, 매드크라운, 강하늘, 박항서 감독, 기안84, SF9 등 섭외가 어려운 스타들도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따뜻한 사랑을 함께 나누자는 순수한 마음으로 언더퀴즈에 기꺼이 참여해주었다. 이 부분에 대해선 KBS 아나운서들도 출연료가 없음에도 난치성 질환 어린이 환아들을 돕는 마음 하나로 촬영에 임해준 스타들에게 감사함을 내비쳤다.

언더퀴즈는 그야말로 아나운서들이 문제출제부터 프로그램 구성, 기획, 진행, 섭외, 그리고 가장 중요한 후원기업을 찾는 일까지 직접 해오고 있다. 이 모든 과정에서 섭외가 가장 어렵지 않을까 생각이 들지만 가장 어려운 작업은 후원기업을 찾는 일이라고 한다. 그런데 이번에 선뜻 언더퀴즈에 도움을 준 기업이 있었는데. KBS 1TV "사장님이 미쳤어요" 프로그램에서 화제를 모았던 SG주식회사이다. "사장님이 미쳤어요"에서 SG주식회사는 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혜택을 제공하는 회사로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았었는데. 촬영을 위해 KBS를 찾은 SG주식회사의 박창호 사장님은 “난치성 질환 어린이 환아들에게 사랑과 희망, 꿈을 선물해 주고 싶다”면서 언더퀴즈에 선뜻 후원금을 보내왔다.

kbs 아나운서실과 (사)문화나눔초콜릿은 지난해 12월 17일,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소아병동에서 그동안 언더퀴즈를 통해 미술, 심리치료를 받았던 난치성 질환 어린이 환아들의 작품들을 전시하고 아이들을 위해 크리스마스 공연도 진행한 바 있다.

KBS 이승연, 김보민, 오언종 아나운서로부터 시작된 언더퀴즈가 오승원, 김선근, 남현종, 박소현, 박지원 아나운서 등 후배 아나운서들로 확대된 가운데 앞으로 어떤 스타들과 함께 어떤 콘텐츠로 우리에게 찾아올지 기대를 해보자.


도봉구, 새 도시브랜드(BI) ‘같이 변화, 행복한 도봉’ 공개

[TV서울=심현주 제1본부장]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미래지향적 구정 비전을 담은 도시브랜드(BI) ‘같이 변화, 행복한 도봉’을 선보였다. 브랜드 슬로건은 희망의 미래로 도약하기 위한 변화를 구민과 함께 실천해 모두가 함께 잘 사는 도봉을 만들고, 생기 넘치고 행복한 구민의 삶을 실현하겠다는 의미가 담겼다. 심벌디자인의 원형은 보다 젊고 활력 넘치는 도봉으로 거듭나고자 하는 도봉구의 새로운 시작을 표현했다. 구 관계자는 “원형의 회전하는 힘은 도봉의 변화를, 시작과 끝이 없는 형상은 무한한 가능성을 상징한다”고 설명했다. 구는 새 도시브랜드를 구민의 삶과 밀접한 곳에서부터 전국적으로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구는 오는 5월 1일 제29회 도봉구민의날 축제에서 도시브랜드(BI) 선포식을 열고 주민들에게 도봉구 도시브랜드의 탄생을 알릴 예정이다. 아울러 지난해 공개한 도봉구 대표 캐릭터(은봉이‧학봉이)와 브랜드송(도봉에서 만나요)과 연계해 대내‧외 구정 홍보에 활용하고 다양한 기념품 등으로 제작해 도봉구민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에게도 깊은 인상을 남길 계획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새 도시브랜드는 단순한 상징이나 로고를 넘어 구의 정체성과 비전, 미래상을 반영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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