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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

[TV서울] 신안산선 조기추진 의원모임, ‘신안산선 복선전철’ 8월 착공 위한 당정 간담회

  • 등록 2019.07.01 17:58:58

 

[TV서울=이천용 기자] 더불어민주당 ‘신안산선 복선전철 조기 추진 의원 모임(대표 조정식 의원, 이하 의원모임)’은 국토부와 지난 6월 28일 오전 10시 당 대표실에서 수도권 서남부권의 교통편의를 크게 증진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신안산선 복선전철 사업’의 조기추진과 8월 착공을 위한 당정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당정간담회에는 조정식(경기 시흥을)·백재현(경기 광명갑)·김영주(영등포갑)·신경민(영등포을)·전해철(경기 안산상록갑)·김철민(경기 안산상록을)·이훈(금천) 의원이, 정부 측에서는 국토부 김경욱 2차관이 참석했다.

 

의원모임은 “지난 6월 20일 신안산선 복선전철 민간사업자(넥스트트레인)가‘신안산선 복선전철사업 실시계획 승인 신청서’를 국토부에 제출했고, 국토부가 실시계획을 승인하게 되면 본격적으로 착공에 들어가게 된다”며, “8월 착공을 위해 7월말까지 실시설계승인을 마무리 지을 것”을 강력하게 요청했다.

이에 국토부 김경옥 2차관은 현재까지의 경과보고를 했고, “향후 실시계획 승인 및 착공 등 행정절차를 차질없이 추진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신안산선 복선전철 사업은 경기도 안산에서 서울 여의도까지 44.6km를 연결하는 수도권 서남부지역의 철도교통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노선으로, 총사업비만 3조 3,465억 원에 달하며, ‘올해 8월 착공 · 2024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안산선이 개통되면 시흥·안산에서 여의도까지 40분대 진입이 가능해져 시흥·안산·광명 등을 비롯한 수도권 서남부지역의 서울 출퇴근길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신안산선 조기추진을 위한 국회의원 모임’은 2018년에 결성돼 국토부·기재부 등 관계부처와 신안산선 조기개통을 위한 협의를 지속해 오고 있다. 의원모임은 “수도권 서남부 시민의 오랜 숙원이었던 신안산선 사업이 8월 착공을 목전에 두고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면서 “수도권 서남부권 교통개선에 획기적인 전기가 될 신안산선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 되도록 꼼꼼하게 챙기겠다”고 밝혔다.

 

이날 김영주 의원은 “착공 이후 출입구 설계 변경이 가능한 경우가 있었던 만큼 국토교통부가 이에 대해 향후 전향적으로 검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신경민 의원은 “신안산선이 완공되면 여의도역, 도림사거리역, 신풍역, 대림삼거리역, 구로디지털단지역을 경유하는 새로운 교통망이 생긴다. 영등포 주민들의 삶이 더욱 편리해질 것”이라며 “안전한 시공과 조속 개통을 위해 끝까지 관심의 끈을 놓지 않겠다”고 밝혔다.


국회사무처, 9급 공개경쟁채용시험 필기시험 대비 안전대책 안내

[TV서울=나재희 기자] 국회사무처는 오는 22일 실시되는 9급 공개경쟁채용시험 필기시험을 앞두고 관련된 안전대책을 국회채용시스템(https://gosi.assembly.go.kr)에 공지한다고 10일 밝혔다. 국회사무처는 철저한 사전준비를 통해 지난 6월 6일과 27일 제18회 8급 공개경쟁채용시험과 제36회 입법고시 제1차시험을 무사히 실시한 바 있으며, 이러한 경험을 기반으로 다음과 같이 안전대책을 준비할 계획이다. 첫째, 확진자, 격리대상자 등 관리대상자는 보건당국과의 협조를 통해 시험전까지 모니터링할 계획이다. 확진자는 시험에 응시할 수 없으며, 격리대상자는 사전 신청을 받되 보건당국과의 협의 하에 안전에 이상이 없는 경우 별도의 장소에서 시험에 응시하도록 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또한 시험에 임박해 발열, 기침, 호흡곤란 등의 이상 징후를 보이는 응시자가 있는지 파악하기 위해서 사전에 신고를 받을 계획이며, 격리대상자 사전신청, 이상 징후 응시자 사전신고에 관한 내용은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둘째, 시험 당일 시험장 출입구를 단일화하고 응시자 외의 외부인 출입을 통제한다. 또한 응시자는 시험장 출입구에서 손소독제를 이용하여 손을 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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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칠승 의원, “고속도로 통행료 주말 및 공휴일 할증 폐지해야” [TV서울=이천용 기자] 권칠승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화성병)이 10일, 고속도로 등 유료도로의 주말 및 공휴일 통행료 할증제 폐지와 설날·추석과 더불어 임시공휴일 등에도 통행료를 감면해 주는 ‘유료도로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 했다고 밝혔다. 현행법에 의하면 국토교통부장관이 물가 수준과 다른 교통수단의 운임, 그 밖의 공공요금 등과 비교하여 고속도로의 통행료를 정하게 돼 있다. 이와 관련, 고속도로의 교통량 분산 등을 위해, 주말·공휴일에는 통행료를 평일 대비 5%를 할증해 부과하는 ‘주말 할증제’를 운영하고 있다. 한국도로공사가 권칠승 의원실에 제출한 자료에 의하면 한국도로공사가 주말 할증제가 시행된 2011년 12월부터 2019년까지 주말 할증제를 통해 벌어들인 수익은 총 2,936억원에 이른다. 하지만 고속도로 통행량 분산은 주말 할증제 시행 전 대비 시행 후 주말·공휴일의 일평균 교통량 비율이 단 2.1%p 감소하는 데 그쳤다. 한편, 국민권익위는 지난 2018년 ‘고속도로 통행료 할증제에 대한 국민 의견수렴’을 진행하였다. 그 결과, 응답자의 76.9%가 ‘주말 할증제’에 대해 모른다고 답변했으며, 90.4%는 주말 할증제가 고속도로 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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