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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


서울시, 아리수 강북정수장 증설 내달 착

  • 등록 2024.11.25 13:43:05

[TV서울=이현숙 기자] 서울시는 강북아리수정수센터 부지 내에 강북정수장 증설공사를 12월 착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증설공사는 아리수 순환정비체계 구축 사업의 하나로, 증설이 완료되면 하루 생산 용량이 95만㎥에서 120만㎥로 늘어나게 된다.

 

시는 이를 통해 고품질 아리수를 생산하고 노후 정수장을 정비할 때 대체 용량 확보 등에 대비할 예정이다.

 

시는 지난 15일 증설공사 일괄입찰 설계적격심의에 관한 설계평가회의를 열어 각 사업의 기본설계와 우선시공분 실시설계에 대해 적격 판정을 내렸다.

 

 

심의의결된 사업은 6개월간 실시설계를 하고, 설계 경제성 검토(VE)와 실시설계 적격심의를 거쳐 본 공사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또 실시설계가 끝난 우선시공분에 대해서는 12월 공사를 시작한다.

 

김창환 서울시 기술심사담당관은 "깨끗하고 안전한 물 생산과 안정적 공급 체계 구축을 위해 앞으로 진행되는 설계와 공사 과정을 철저하게 검증·관리하겠다"고 말했다.


인천 덕적도 외곽 섬 순환선, 내년부터 운항 중단 전망

[TV서울=권태석 인천본부장] 인천 덕적도와 외곽 도서를 순환하는 차도선인 '나래호'의 운항이 내년부터 중단될 전망이다. 인천지방해양수산청은 최근 옹진군에 "내년부터 덕적도 진리∼울도 항로의 국가보조항로 지정을 취소할 계획"이라고 공문으로 통보했다고 6일 밝혔다. 국가보조항로는 수익성이 낮아 민간 선사가 운항을 꺼리는 노선에 정부가 국고 여객선을 투입해 위탁 사업자에게 운영을 맡기고 운항결손액을 지원하는 제도다. 진리∼울도 항로는 덕적도 진리에서 출발해 문갑도, 지도, 울도, 백아도, 굴업도 등 덕적도 외곽 5개 섬을 거쳐 본도로 돌아오는 노선으로, 1997년부터 국가보조항로(당시 낙도보조항로)로 지정됐다. 그러나 인천해수청은 지난해 11월 덕적도 외곽 5개 섬 직항선인 해누리호(인천항∼굴업도) 취항으로 나래호 승객이 급감해 국가보조항로 지원을 이어가기 어렵다고 밝혔다. 해운법 15조에 따르면 수송 수요의 뚜렷한 감소 등 국가보조항로의 필요성이 사라지면 지정을 취소할 수 있다. 올해 9월까지 나래호 승객은 1만577명으로, 전년 동기보다 66.7% 줄었다. 인천해수청은 나래호 운항이 중단될 경우 해누리호가 덕적도를 경유하도록 항로를 일부 조정하면 덕적도와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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