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서울=최형주 기자] 보안 솔루션 전문기업 에스지앤이 통합 IT 보안기업 엔시큐어와 지난 13일 통합계정권한관리 솔루션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엔시큐어가 보유하고 있는 통합계정권한관리 포털인 엔젠아이엠을 기반으로 에스지앤이 통합계정권한관리 엔진 부분을 개발하여 ‘통합계정권한관리 솔루션’을 출시하고자 체결하게 되었다.
양사에 따르면 시스템 접근제어와 패스워드 관리 분야에 폭넓은 고객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는 에스지앤과 계정권한관리 컨설팅 및 구축에 폭넓은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엔시큐어의 공동 연구 및 개발을 진행하여 기존의 계정관리 제품과는 차별화된 사용자 중심의 쉽고 편리한 ‘통합계정권한관리 솔루션’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 솔루션이 완성되면 기존 에스지앤의 접근제어 및 패스워드 관리 시스템을 사용 중인 고객들에게 기존 제품과의 통합된 형태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며, 본격적인 사업화 단계에서도 공동 영업, 마케팅 활동 등 긴밀하게 협조할 계획이다.
에스지앤의 강현모 대표이사는 “엔시큐어는 이미 오랜 기간 동안 에스지앤과 돈독한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어 이번 협업으로 양사의 기술과 노하우를 집약한 높은 수준의 ‘통합계정권한관리 솔루션’이 개발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는 기존 에스지앤 고객들 중 통합 계정관리를 필요로 하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엔시큐어 문성준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그간 엔시큐어의 통합계정권한관리 프로젝트에 대한 노하우가 적용되는 새로운 통합계정권한관리 솔루션이 개발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고객의 환경에 맞는 커스터마이징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시장 및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