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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TV서울] "커피 때문에 알레르기"...스타벅스 상대 소송

  • 등록 2019.10.06 13:05:52

 

[TV서울=이현숙 기자]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는 오리건 남성이 두유를 넣어달라고 주문한 커피에 아몬드 밀크를 넣어 응급실 신세를 지는 상황이 벌어졌다며 스타벅스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3일 오리거니언 보도에 따르면 맥스 슈어(34)는 스타벅스에 1만달러 보상을 요구한 소송에서 지난 5월 커피를 한입 마신 후 포틀랜드의 응급실로 직행하는 상황을 맞았다고 주장했다.

슈어는 자신은 스타벅스 단골이어서 종업원에게 늘 자신의 알레르기를 상기시켰다고 말했다. 슈어는 커피컵을 확인했는데 겉에 '두유(soy milk)'라고 분명히 적혀있었으며 맛으로는 아몬드 밀크가 들어있는지 알 수 없었다고 주장했다. 슈어는 자신이 병원비를 낼 형편이 못된다며 "스타벅스의 잘못으로 인해 4천달러의 치료비를 낼 수는 없기 때문에 소송을 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스타벅스측은 이번 소송과 관련, 피해자가 주장하고 있는 상황에 대해 철저한 조사를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제공: 조이시애틀뉴스(제휴사)


서울시복지재단, 돌봄SOS 주거서비스 품질향상 위한 가이드북 배포

[TV서울=박양지 기자] 서울시복지재단은 돌봄SOS사업 수행 과정에서 현장 실무자가 보다 체계적이고 일관된 품질관리 기준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돌봄SOS 주거편의서비스(수리·보수) 가이드북’을 제작해 서울시 25개 자치구와 427개 전 동주민센터에 배포했다고 밝혔다. 서울시 ‘돌봄SOS’는 현재 427개 전 동주민센터에서 시행하고 있는 서울시 대표 긴급 돌봄 정책으로 시민의 긴급한 돌봄 욕구 해소를 위해 10대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가이드북은 고령자, 장애인 등 돌봄이 필요한 시민의 주거 불편사항을 개선하기 위한 실무자용 지침서로, 현장 중심의 품질관리 체계와 표준화된 서비스 기준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주요 내용은 ▲현장방문 체크리스트 ▲이용자 맞춤 포인트 ▲다빈도 수리·보수 항목 ▲불편사항별 해결책 ▲현장사례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스타이머, 안전손잡이, 미끄럼방지 매트 등 다빈도 주거서비스 항목별 설치 기준과 안전관리 포인트를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또한 이용자의 연령, 장애유형, 주거환경에 따라 달라지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 기준과 실제 자치구 현장사례를 수록해 돌봄매니저와 제공기관 담당자들이 참고할 수 있는 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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