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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현대차·기아·제네시스, '레드닷 어워드'서 7개 상 수상

  • 등록 2023.08.15 10:00:42

 

[TV서울=나재희 기자] 현대차그룹이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세계적인 디자인 상 '레드닷 어워드'에서 총 7개의 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레드닷 어워드는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꼽힌다.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분야로 나눠 혁신성과 기능성 등 다양한 평가 기준으로 수상작을 정한다.

현대차[005380]는 총 3개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N 비전 74'는 디자인 콘셉트 분야 모빌리티·수송 부문에서, ccN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 UI·UX 디자인 부문에서, 현대 산스는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 타이포그래피 부문에서 각각 본상을 수상했다.

N 브랜드의 고성능 수소 하이브리드 롤링랩 ' N 비전 74'는 현대차가 1974년 선보인 국내 최초 스포츠카인 '포니 쿠페 콘셉트'의 디자인을 투영한 것으로, 미래적인 디자인과 과거의 유산을 성공적으로 융합한 디자인으로 평가받았다.

ccNC는 현대차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자연에 존재하는 수평선을 모티브로 일관되고 심플한 그래픽 디자인을 제시했다.

현대 산스는 현대차를 상징하는 고유 서체로, 브랜드 방향성인 '모던 프리미엄'을 시각화하기 위해 개발됐으며 곡선과 직선의 조화를 바탕으로 가독성과 디자인 측면에서 적절한 균형을 이루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코나 EV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최초로 적용됐다.

기아[000270]의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 전시'는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 전시 디자인 부문에서, ccN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 UI·UX 부문에서 각각 본상을 수상했다.

 

기아는 2021년 브랜드 재정립 이후 브랜드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를 주제로 광주 비엔날레, 부산 모터쇼,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이탈리아 밀라노 디자인 위크 등에서 전시를 개최해 고객 소통을 이어왔다.

기아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cNC는 역동적 느낌의 대각선을 활용한 디자인으로 미래지향적인 세련미와 강인한 이미지를 표현했다. EV9에 최초로 적용됐다.

제네시스의 통합 앱 '마이 제네시스'와 서울 모빌리티쇼 제네시스관도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 앱 부문과 전시 디자인 부문에서 각각 본상을 받았다.

마이 제네시스는 기존 5개의 앱에 분산돼 있던 서비스를 통합해 만든 플랫폼으로, 차량 상태 확인과 제어가 한 화면에서 가능한 유기적 디자인 경험을 제시했다.

서울 모빌리티쇼 2023에서 선보인 '제네시스관'은 한옥의 창호와 기와를 활용해 브랜드 정체성인 역동적인 우아함을 한국적 미로 재해석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현대차그룹이 디자인에 대한 철학과 역사를 바탕으로 다각도에서 고민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경험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와 관심에 더 나은 디자인으로 만족감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선희 영등포구의회 의장,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K-푸드 위상 알리는 기회 "

[TV서울=변윤수 기자] 영등포구의회 정선희 의장이 21일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릴레이 응원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번 릴레이 캠페인은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를 시작으로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지방의회 의장 등 전국 각계 인사들이 참여하며, 남도 미식의 세계화와 글로벌 미식 교류 확대 등 박람회의 비전을 널리 알리고 전국적인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다. 강동구의회 조동탁 의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한 정선희 의장은 “이번 박람회가 K-푸드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남도의 맛과 멋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나아가 대한민국 미식 산업이 한 단계 도약하는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정선희 의장은 다음 릴레이 주자로 라도균 종로구의회 의장을 지목하며 박람회의 성공을 위한 응원의 물결이 계속 이어지길 희망했다. 한편,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는 남도 미식의 가치를 산업과 연계한 국내 최초의 미식 테마 국제행사로서 10월 1일부터 26일까지 목포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개최되며, ‘자연을 맛보다, 바다를 맛나다’를 슬로건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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