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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


아산 송악면 국도 39호선 예비타당성 현장 조사…6.9km 구간

  • 등록 2025.05.09 09:01:40

 

[TV서울=유재섭 대전본부장] 충남 아산시는 최근 한국개발연구원(KDI)이 송악면 국도 39호선 거산리∼유곡리 구간에 대해 현장 조사를 했다고 9일 밝혔다.

이 구간은 국토교통부의 '제6차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20262030)에 따른 일괄예비타당성조사 대상이다.

조사 대상인 거산~유곡 구간은 총연장 6.9km로, 총사업비 715억원 규모다. 이 구간은 아산시를 남북으로 관통하는 주요 간선도로인 국도 39호선 내에서도 유일하게 왕복 2차로로 남아 있어 상습적인 정체에 따른 주민 불편이 지속돼 왔다.

특히 송악면 외암민속마을은 연간 40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국가 지정 관광지로, 이 구간을 확장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았다. 아산경찰타운과 경찰병원 신설도 예정돼 교통 수요 증가가 예상된다.

 

시는 이번 KDI 현장 조사를 계기로 이 구간이 국토부의 본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계속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최교진 교육부장관, "영어 상대평가 전환은 어려워…평가원 직접 관할 협의"

[TV서울=변윤수 기자] 최교진 교육부 장관은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의 영어 난이도 조절 실패 논란과 관련해 "1등급 비율이 너무 낮게 나와 난이도 조절에 실패한 것은 사실이지만 영어 평가 방식을 (절대평가에서 상대평가로) 전환하는 것에는 어려움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9일 밝혔다. 최 장관은 이날 국회 교육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영어가 매우 어렵게 출제되면서 오히려 절대평가가 사교육 팽창과 수험생 혼란만 초래한다는 지적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더불어민주당 김준혁 의원 질의에 이같이 답한 뒤 "어쨌든 적정 난이도로 (수능 영어 문항을) 출제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수능에서 영어 영역 1등급 비율은 3.11%로, 절대평가가 도입된 2018학년도 이후 최저치를 기록하며 '불(火)영어'라는 말을 낳았다. 4% 이내에 들면 1등급을 받는 상대평가 과목과 비교해도 비율이 낮아 출제를 담당한 한국교육과정평가원(평가원)이 난이도 조절에 크게 실패했다는 비판이 잇따랐다. 최 장관은 "교육부는 (평가원의 영어) 문제 출제 과정을 철저하게 들여다보려고 한다"며 "난이도 조절 실패 원인에 어떤 과정이 있었는지, 실제 출제한 분들과 검증한 분들 사이에 이견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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