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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


[TV서울] 강남구 패션기업, 뉴욕에서 75만 달러 계약달성

  • 등록 2018.03.05 11:14:37

 


[TV서울=신예은 기자] 강남구는 지난 225일부터 5일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뉴욕 캡슐뉴욕 패션코트리에 관내 유망 패션기업 6개사의 참가를 지원해 현장에서 약 75만 달러(8억 원) 계약상담의 성과를 올렸다고 5일 밝혔다.

 

패션의류, 잡화, 주얼리 등 전 세계 450여 개 업체가 참가하는 뉴욕캡슐(2. 24.~ 2. 26.)’에는 레하, 제니팍 2개사가, 전 세계 1,500여 개 업체가 참가하는 패션코트리’(2. 26.~ 2. 28.)’에는 페이우, 르코르사주, 노라노, 레 바캉스 4개사가 참가해 우리 제품의 우수성과 차별성을 선보였다.

 

구는 올 1월부터 공개 모집과 2차에 걸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참가기업을 선정하고, 부스비 및 장치비의 80%, 편도운송비, 통역(1개사 1), 현지이동 차량 등 전시 참가에 필요한 공동경비와 바이어 상담 및 가격 경쟁력을 높이는 수출가 안내 등 적극적인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해 체계적인 전시회 참가를 지원했다.

 

특히 당초 뉴욕 패션코트리만 지원 예정이었으나, ‘뉴욕 캡슐패션전시회로 그 지원 범위를 넓혀 참가기업의 큰 호응을 얻었다. 나아가 미주지역 초기 진출 브랜드가 많아 이번 사업을 통해 미주 패션시장 경험과 제품 홍보 및 수출 가능성의 기회를 지원할 수 있었다.

 

 

뉴욕 패션전시회 지원사업은 패션특구인 강남구의 지역경제 활성화와 관내 기업의 미주지역 수출 확대를 목표로 2012년부터 추진되어 왔는데, 8회에 걸쳐 55개의 패션기업이 참가해 1,164만 달러 수출계약 실적을 기록했다.

 

이수진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사업은 지원 범위를 뉴욕 캡슐패션전시회로까지 넓히면서 준비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참가기업이 높은 만족도를 보여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다른 산업보다 수출규모가 작아 주목 받지 못한 패션기업의 수출 지원에 강남구가 앞장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겠다.”라고 말했다.



서울시, ‘성장잠재권 지역 활성화 전략’ 마련… 비역세권 현황 조사 추진

[TV서울=이현숙 기자] 서울시는 지금까지 역세권 중심으로 개발이 이뤄지면서 상대적으로 저개발된 비(非)역세권 지역을 전면 조사·분석해 ‘성장잠재권 지역 활성화 전략’을 마련한다. 그동안 역세권 중심의 거점개발 정책 추진 과정에서 일부 역세권이 아닌 주거지역은 상대적으로 개발이 뒤처지고 노후화 문제가 심화됐다. 이에 시는 도시의 효율적 활용과 균형 있는 개발을 위해 역세권 이외 지역의 활성화 방안에 대한 고민이 필요한 시점이라 보고 이번 조사를 추진한다. 이번 조사는 대중교통 접근성, 기반시설, 지역 여건 등 지역 특성을 종합적으로 살펴 발전 가능성이 높은 지역을 찾아내는 것이 핵심이다. 특히 ▲역세권과 비역세권 간 연계성 ▲노후 건축물이 많지만 유동 인구가 풍부한 지역 ▲대중교통·생활SOC·녹지공간 확충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조사를 통해, 지하철 외에 대중교통·기반시설 등 입지 여건이 양호하지만 노후화된 지역의 활성화 방안을 마련함으로써 주거·상업 기능 공급과 생활SOC, 보행환경·녹지공간 등 생활 환경개선이 함께 이뤄지도록 지원한다. 또한 성장 잠재력이 있는 지역을 도출해 내년에는 이를 기반으로 한 활성화 모델을 마련해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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