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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


[TV서울] 동작구,'민선7기 일자리 계획' 발표

  • 등록 2019.01.03 11:06:46

[TV서울=최형주 기자] 동작구가 지난 31일 지역중심의 일자리 확대를 위한 ‘민선7기 일자리 목표 공시제 종합계획’을 발표했다.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는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 창출을 위해 구체적인 목표와 전략별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매년 추진성과를 확인‧공표하는 지역 고용 활성화 정책이다. 

 

구는 민선6기 일자리 창출 성과와 지역의 인구변화 및 구조, 고용여건 등을 분석‧검토하여 2022년까지‘내일(My Job)이 있는 경제도시 동작’을 비전으로 59,960명의 행복한 일자리를 창출한다.

  

구는 △지역특성을 반영한 지역일자리 창출 △맞춤형 일자리 활성화△일자리 인프라 확대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기업 육성 등 4개의핵심 추진전략을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일자리경제담당관’을 ‘일자리정책과’와 ‘생활경제과’로 분리하여 일자리 업무 전반의 기능을 강화하는 조직개편을 추진하고, 청년들의 취업과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일자리센터’와 ‘청년창업 지원센터’, ‘창업보육센터’등 일자리 관련 인프라를 확충한다.

  

아울러 ‘일자리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구민과 함께 동작구만의 숨은 일자리를 발굴하고, 관내 대학교 등과 협력하여 지역중심의 ‘일자리 민‧관‧학 거버넌스’구축에 나선다.


도봉구, 새 도시브랜드(BI) ‘같이 변화, 행복한 도봉’ 공개

[TV서울=심현주 제1본부장]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미래지향적 구정 비전을 담은 도시브랜드(BI) ‘같이 변화, 행복한 도봉’을 선보였다. 브랜드 슬로건은 희망의 미래로 도약하기 위한 변화를 구민과 함께 실천해 모두가 함께 잘 사는 도봉을 만들고, 생기 넘치고 행복한 구민의 삶을 실현하겠다는 의미가 담겼다. 심벌디자인의 원형은 보다 젊고 활력 넘치는 도봉으로 거듭나고자 하는 도봉구의 새로운 시작을 표현했다. 구 관계자는 “원형의 회전하는 힘은 도봉의 변화를, 시작과 끝이 없는 형상은 무한한 가능성을 상징한다”고 설명했다. 구는 새 도시브랜드를 구민의 삶과 밀접한 곳에서부터 전국적으로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구는 오는 5월 1일 제29회 도봉구민의날 축제에서 도시브랜드(BI) 선포식을 열고 주민들에게 도봉구 도시브랜드의 탄생을 알릴 예정이다. 아울러 지난해 공개한 도봉구 대표 캐릭터(은봉이‧학봉이)와 브랜드송(도봉에서 만나요)과 연계해 대내‧외 구정 홍보에 활용하고 다양한 기념품 등으로 제작해 도봉구민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에게도 깊은 인상을 남길 계획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새 도시브랜드는 단순한 상징이나 로고를 넘어 구의 정체성과 비전, 미래상을 반영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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