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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


[TV서울] 마포구, ‘BJ 창현’과 손잡고 관광자원 홍보 다각화

  • 등록 2019.07.09 11:15:30

 

[TV서울=신예은 기자] 마포구가 지난 4일 인기 BJ 창현(본명 이창현, 이하 창현)과 마포구 관광자원 홍보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창현 거리노래방’으로 유명한 창현은 유튜브 음악 부문에서 일반인이 제작한 콘텐츠로는 국내 최초로 1억 뷰를 달성하고 7월 현재 유튜브 구독자수 236만 명을 보유한 인기 크리에이터다. 2015년부터 현재까지 홍대 ‘걷고싶은거리’ 일대에서 일반인들이 참여하는 노래자랑 형식의 공개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홍대 인근에서 카페를 운영 중이기도 한 창현은 평소 자신의 주요 활동무대인 마포구에서 마포 관광자원의 홍보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위해 지난 4일 마포구청을 찾았다.

 

유동균 마포구청장과 직접 진행한 이날 협약에서 양자는 상호 협력을 통해 마포구 관광자원에 대한 온‧오프라인 홍보 마케팅을 공동 추진하고 지역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를 위해 마포구는 매주 토요일 저녁 홍대 걷고싶은거리에 위치한 마포관광정보센터 앞 무대(서교동 348-1번지)를 창현의 거리노래방 촬영 장소로 제공하기로 했다.

 

창현은 마포구의 문화관광 행사와 축제 등 문화예술 사업의 홍보에 협력하고 구가 제작하는 관광 관련 SNS 콘텐츠에 그 제작 노하우를 공유하며 힘을 보태기로 했다.

 

또한, 오는 10월 18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제12회 마포나루 새우젓축제’ 기간에는 축제 현장에서 ‘창현 거리노래방’의 공개방송을 계획하고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마포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구 관광자원에 대한 홍보 마케팅 방식을 다각화하고 유튜브 등 SNS 홍보 강화로 내외국인 방문객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겠다는 계획이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마포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 제작 활동을 더욱 장려하고 구의 사업 홍보와 추진에 있어서도 그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창의적인 방식을 선도하는 지방자치단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는 9월, 영등포 원조 맥주축제 열린다

[TV서울=변윤수 기자] 영등포구는 오는 9월 대한민국 맥주산업의 출발지였던 영등포공원에서 원조 맥주축제를 개최한다. 1933년 영등포에는 일본 기린맥주의 자회사인 쇼와기린맥주와 삿포로맥주 계열의 조선맥주가 세워졌다. 영등포는 한강과 안양천, 도림천이 흘러 물이 풍부했고 경부선과 경인선이 지나가는 교통의 요지였으며 산이 없는 평탄한 지형 덕분에 넓은 공장부지 확보도 용이했기 때문이다. 광복 이후 쇼와기린맥주는 동양맥주(현 OB맥주)로, 조선맥주는 크라운맥주(현 하이트진로)로 그 맥을 이어갔다. 두 공장은 오랜 기간 우리나라 맥주 산업의 중심지 역할을 해왔지만, 1990년대에 생산시설이 이천과 마산으로 옮겨가면서 두 공장은 철거됐다. 현재 그 자리는 영등포공원과 아파트 단지로 바뀌었다. 영등포공원에는 맥주의 핵심 원료인 맥아와 홉을 끓일 때 사용했던 대형 담금솥이 남아 있어, 영등포가 대한민국 맥주 산업의 원조였음을 기억하게 한다. 축제에서는 카스, 테라 같은 대중적인 맥주는 물론 영등포의 젊은 사장들이 자신의 가게에서 직접 만든 수제 맥주도 함께 선보인다. 또, 2023년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맥주 대회인 ‘월드 비어컵’에서 은메달을 수상한 문래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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