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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TV서울] 더존비즈온, 국민연금공단과 4대 보험 신고 업무혁신 나선다

‘4대 보험 신고 편의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QR코드 신고서로 업무 효율증대 및 전용선 연결로 보안성 강화
세무회계사무소 4대보험 신고대리업무 획기적 개선

  • 등록 2019.02.25 09:57:39

[TV서울=최형주 기자] ㈜더존비즈온이 국민연금공단과 ‘4대 보험 신고 편의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더존ICT그룹 강촌캠퍼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더존비즈온 김용우 대표, 국민연금공단 김용국 연금이사 및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더존비즈온은 Smart A 프로그램 내에서 4대 보험 신고서를 국민연금공단에 직접 전송할 수 있는 QR코드 신고서 기능을 추가한다. 신고서에 생성되는 QR코드에는 4대 보험 신고 내용이 모두 포함돼 있기 때문에 기존 팩시밀리 신고시스템의 데이터 오인식 문제가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민연금공단에는 더존 Smart A에서 전송된 QR코드 신고서를 인식해 자동으로 접수, 처리 및 기존 4대 보험신고 시스템과 연계하는 환경을 구축하게 된다. QR코드 신고서로 제공되는 공단신고서는 국민연금공단의 사업장가입자 자격취득 신고서, 국민연금 가입자 내용변경정정 신고서 등 12종과 근로복지공단의 보수총액신고서, 근로내용확인신고서 등 4종이다.

특히 더존비즈온과 국민연금공단 간 암호화 된 VPN 전용 회선을 연결하고 폐쇄적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해 4대 보험 신고업무 처리의 보안성과 안정성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신고서 접수번호와 접수일시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신고 상황 조회기능과 접수가 완료되면 이를 문자로 알려주는 문자 알림 서비스 등을 제공해 사용자 편의성도 높인다는 계획이다.

더존비즈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세무회계사무소의 4대 보험 신고 업무 효율성이 대폭 증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더존 Smart A의 QR코드 신고서를 통한 4대 보험 신고 업무가 활성화되도록 국민연금공단과 상호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시, ‘안심헬프미’ 중고등학생 등 사회안전약자에 10만 개 추가 지원

[TV서울=신민수 기자] 시민들이 이상동기범죄 등 일상에서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상황과 불안으로부터 스스로를 지킬 수 있도록, 서울시가 버튼 한 번만 누르면 긴급신고가 되는 휴대용 키링 ‘내 안전 지키는 안심헬프미’를 10만 명에게 추가 지원한다고 밝혔다. ‘내 안전 지키는 안심헬프미’는 시가 운영하고 있는 ‘서울 안심이’ 앱과 연동해 긴급신고가 가능한 키링이다. 평상시엔 키링처럼 가방에 달고 다니다가 유사시 ‘긴급신고’ 버튼을 3초간 누르면 경고음과 함께 자치구 폐쇄회로(CC)TV 관제센터로 연결된다. 신고를 접수한 자치구 관제센터에서는 신고발생 위치 및 주변 CCTV를 통해 상황을 확인 후 관제센터 내에 상주하고 있는 경찰이 인근 순찰차에 출동을 요청하는 등 즉시 조치를 취하게 된다. 또한, ‘서울 안심이’ 앱에서 미리 지정한 보호자(최대 5명)에게 문자메시지로 본인의 현재 위치와 구조요청 내용이 발송된다. 시는 안심헬프미가 지난해 신청 당일 마감될 정도로 큰 인기를 얻은 만큼, 올해는 지난해(5만 명) 대비 지원 물량을 2배로 늘려 최대한 많은 시민들이 신청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실수요자 중심의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서울 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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