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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대한적십자사, 전국 폭우에 수재민 긴급 지원

  • 등록 2024.07.10 15:13:09

 

[TV서울=나재희 기자] 대한적십자사(회장 김철수)는 기록적 폭우로 발생한 수재민을 위한 긴급 지원 활동에 나섰다고 10일 밝혔다.

한적은 전날 밤부터 이날 새벽까지 이어진 전북·충청 일대 집중호우로 인한 이재민 지원을 위해 대피소에 구호 요원을 급파해 쉘터 51동과 담요, 도시락 등 구호물자를 공급했다.

이재민들의 심리적 응급처치를 위한 재난 심리 회복지원 상담 부스도 운영 중이다.

한적은 지난 8일에도 경북 안동시와 청송군 이재민대피소에 쉘터 40동과 담요 80장 등 긴급구호품을 지원했다.

 

한적은 추가 비 피해가 예상됨에 따라 이동식 급식·세탁·샤워·회복지원 차량 등 구호 장비와 비상식량 등 구호물자를 점검해 수해에 대비한다는 방침이다.

법정 재난관리책임기관이자 구호 지원기관인 한적은 전국에 재난구호 직원과 10만여명의 봉사원을 갖추고 있다.

한적 관계자는 "전국의 직원과 봉사원이 비상 대응체계를 가동해 재난으로 인한 이재민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랑의열매,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TV서울=이현숙 기자]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는 지난 23일 열린 제27회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김정관) 장관상(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대상(KOREA Brand AWARDS)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국내 유일의 브랜드 분야 정부 포상이다. 브랜드 경영 체계와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매년 국가 경쟁력과 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과 지자체, 기관·단체 10곳을 선정한다. 사랑의열매는 신선한 광고와 ‘사랑의온도탑’, ‘열매 배지’ 등 상징물을 활용한 왕성한 브랜드 홍보 활동을 통해 기부 경험 확장과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비영리 단체가 해당 시상에서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사랑의열매는 ‘열매 배지’와 ‘사랑의온도탑’이라는 대표 상징물을 일관되게 유지하면서도, 이를 시대 흐름에 맞게 확장하는 브랜드 전략을 펼쳐왔다. ‘열매배지’는 오랜 시간 국민과 함께해온 나눔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으며, 동시에 카카오 인기 캐릭터 ‘춘식이’와 협업한 ‘춘식이 열매배지’를 선보이며 폭넓은 세대로 브랜드 접점을 확장했다. ‘사랑의온도탑’ 또한 매년 연말연시 시민들의 나눔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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