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8 (화)

  • 구름많음동두천 27.7℃
  • 흐림강릉 29.4℃
  • 구름조금서울 29.1℃
  • 구름조금대전 30.2℃
  • 맑음대구 32.3℃
  • 연무울산 29.4℃
  • 맑음광주 31.6℃
  • 구름조금부산 26.6℃
  • 구름조금고창 32.1℃
  • 맑음제주 29.6℃
  • 흐림강화 26.9℃
  • 구름많음보은 28.2℃
  • 구름조금금산 30.3℃
  • 구름많음강진군 30.8℃
  • 구름조금경주시 32.9℃
  • 구름조금거제 28.1℃
기상청 제공

종합


[오늘의 운세] 11월 27일(수)

  • 등록 2024.11.27 00:00:29

 

쥐띠

36年生 오늘은 여러모로 모든 일이 순조롭게 풀려가니 지난날에 비해서 힘이 덜 들어요.

48年生 무슨 일을 하든지 무리하지 말고 적당한 선을 지키면서 처리하는 것이 좋아요.

60年生 자신의 생각보단 주변 사람들의 얘기를 경청하고 대화로 소통해 나가면 좋아요.

 

72年生 욕심 부리지 말고 작은 일부터 시작해서 내실을 단단히 다져놔야 좋습니다.

84年生 의욕이 생겨도 현실성이 배제되어 있을 수 있으니 잘 살펴보고 확인함이 필요해요.

96年生 가야할 목표를 확실히 설정하고 지금 하고 있는 일에 집중하는 것이 좋아요.

08年生 비료를 뿌리려고 하나 누군가 뿌려 놨으니 심기만 하면 귀한 과실을 얻어요.

 

소띠

 

37年生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려면 있어야 할지 물러나야 할지 잘 구분해야 해요.

49年生 자신의 생각이 옳아도 소통이 필요하니 주위의 말을 듣고 귀기우리는 게 좋아요.

61年生 일하기 전에 평소에 가깝게 지내던 지인에게 조언을 들어보는 것이 보탬이 돼요.

73年生 많은 업무라도 짜증내거나 화내지 않고 마무리를 지어야지 결과를 볼 수 있어요.

85年生 요령 부리거나 잔꾀 부리지 말고 진실 된 모습으로 원리•원칙에 따라 처리하세요.

97年生 도움이 안 되더라도 머지않아 반드시 도움이 될 것이니 새로운 것을 배워두세요.

09年生 인간은 불을 친구로 사귄 대단한 동물이니 당신도 충분히 대단한 인간이에요.

 

호랑이띠

38年生 오늘은 의욕만 너무 앞세우지만 않는다면 하던 일을 무난하게 해 낼 수 있어요.

50年生 자신만 생각 말고 상대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는 역지사지의 마음을 가져야 좋아요.

62年生 상대에게 특별한 감정과 의욕이 생기도록 따뜻한 말로 용기를 불어넣어 주세요.

74年生 새 일을 시작하고자 하는 의욕은 넘치나 지금은 힘이 드니 조금 늦춰서 하세요.

86年生 담금질을 통해 강철은 단련되듯 힘든 상황을 이겨냄으로써 성장과 발전을 해요.

98年生 가고자 하는 목표를 확실히 설정해 매진하면 반드시 뜻하는 것을 이룰 수 있어요.

 

토끼띠

39年生 마음이 불편해서 짜증이 나면 가까운 공원을 산책하며 마음을 컨트롤해야 좋아요.

51年生 말과 행동을 신중히 하고 비밀을 유지해야 사람들에게 신임을 얻을 수 있어요.

63年生 지금 시작하기엔 때가 아니니 주변 정리하고 기반을 다져 놓는 것으로 만족하세요.

75年生 한 눈을 팔거나 시간을 허비하지 말고 자신이 세운 목표를 향해 가야 좋아요.

87年生 항상 이기적인 생각보다는 다 같이 잘 사는 방법을 생각하면 모두에게 득이 돼요.

99年生 마음과 대화가 잘 통하니 그저 보고만 있어도 즐거움과 웃음이 저절로 나와요.

 

용띠

40年生 돈보다 건강이 더 중요하니 하루도 빠짐없이 가벼운 운동을 매일 해야 좋아요.

52年生 주변 상황이 유리한 방향으로 흘러가니 활력을 북돋으면서 전진할 수 있어요.

64年生 비가 몰아친 후에 맑게 갠 하늘처럼 우울하던 마음에 밝은 빛이 스며들어요.

76年生 생각만 하는 사람이 되지 말고 직접 행동해 실천하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세요.

88年生 나쁜 습관을 깨려면 습관의 원인을 밝히기보다 변화를 위해 노력이 필요해요.

00年生 짚신도 짝이 있다는데 짝이 없으면 서두르지 말고 기다리면 좋은 일이 생겨요.

 

뱀띠

41年生 쓸데없는 소리에 너무 신경 쓰지 말고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려버리면 좋아요.

53年生 혼자서 조용히 활동하면서 사람들과 연락하고 움직이는 것이 더 능률적이에요.

65年生 목표가 가까이 있으니 더 힘을 내면 그동안 바랬던 일에서 성과를 거둘 수 있어요.

77年生 곧 작은 위기가 오더라도 흔들리거나 좌절하지 않도록 마음을 강건하게 만드세요.

89年生 자신이 알고 있는 것을 내세우긴 설익은 사과와 같으니 더 숙성 시키도록 하세요.

01年生 자신이 바라는 성공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으니 꾸준하게 노력해야 해요.

 

말띠

42年生 존재가 있으나 마나 하는 것보다 존재를 인식시켜야 무시를 당하지 않아요.

54年生 마음이 급해져 결과를 빨리 보고 싶어도 여유를 갖고 꼼꼼하게 확인해야 좋아요.

66年生 즉흥적으로 판단 말고 이성적으로 꼼꼼히 검토하고 실행해야 후회하지 않아요.

78年生 벼는 익으면 익을수록 머리를 숙이는 것처럼 조금 안다고 나서지 말고 자중하세요.

90年生 주어진 임무에 최선 다하고 나타난 결과에 순응하려는 마음을 가져야 좋아요.

02年生 힘이 넘치고 자신감이 충천하니 수동적으로 움직인 것보다 능동적으로 움직이세요.

 

양띠

43年生 건강을 위해 작은 기쁨을 느낄 수 있다면 계속 몸을 움직여 줘야 좋을 것입니다.

55年生 활기찬 목소리와 미소가 사람들의 기분을 업시키고 하루를 즐겁게 만들어 줘요.

67年生 고민거리는 살다보면 아무 것도 아니니 대범하게 생각하고 행동해야 좋아요.

79年生 뭐든 노력해서 땀 흘리면 노동의 가치를 알고 바라던 성과를 얻을 수 있어요.

91年生 오늘은 누구와 있든지 상대를 무시하는 말이나 행동은 되도록 하지 말아야 해요.

03年生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을 잘 활용하여서 알차게 쓰면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어요.

 

원숭이띠

44年生 욕심을 부리지 않고 가진 것에 만족하고 베풀 줄 아는 마음을 가져야 좋아요.

56年生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 쥐띠나 용띠생의 조언을 들으면 많은 도움이 돼요.

68年生 한번 옳다고 생각한 일은 오래 끌지 말고 빠르게 결정해서 실행하면 도움 돼요.

80年生 하려는 일을 성공시키기 위해 철저히 확인하고 꼼꼼한 점검하는 게 중요해요.

92年生 예의 없는 말이나 행동은 조심하고 언행은 신중하게 생각하고 해야 좋습니다.

04年生 예민해져 사소한 일로 친구와 다투니 말수를 줄이고 평정심을 유지해야 해요.

 

닭띠

45年生 지난 일은 앞으로 나가는 데 도움이 안 되니 빨리 털고 잊는 것이 좋습니다.

57年生 주변 얘기를 경청하고 열심히 일을 하면 더 많은 성과를 거둘 수 있어요.

69年生 그동안 매듭이 풀리길 노심초사 기다려왔던 일이 하나씩 풀리는 기미가 보여요.

81年生 기다려 왔던 일에서 성과를 내기 고삐를 늦추지 말고 전력을 다해야 좋습니다.

93年生 문제점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문제점을 파악해서 고쳐야 좋아요.

05年生 매사에 주의를 기울이면서 상황에 대처하는 편이 유리해 좋은 성과를 얻어요.

 

개띠

46年生 결자해지하기 좋으니 관계에 소원함이 있다면 먼저 나서서 해결해야 좋아요.

58年生 당장 힘들어도 인내심을 갖고 지금 상황을 유지하면 노력의 결실을 봐요.

70年生 새로운 도약에 신경이 많이 쓰이더라도 초심을 잃지 않는 것이 매우 중요해요.

82年生 현실과 이상의 괴뢰감이 클 수 있으니 현실적인 부분을 감안해서 일해야 좋아요.

94年生 상대의 마음을 얻기 위해 솔직하고 진정성 있는 모습을 보여 주는 것이 필요해요.

06年生 자연은 당신에게 씨앗을 주었지 지식 그 자체를 주진 않았어요.

 

돼지띠

47年生 사적인 생각은 접어두고 제3자의 입장에서 생각해야 바른 판단을 할 수 있어요.

59年生 용기를 갖고 희망을 잃지 않으면 꿈은 이룰 수 있고 또한 바라던 일도 이뤄요.

71年生 주체성을 갖고 공감이 가더라도 최대한 감정을 드러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83年生 부부간에 갈등이 생기니 자기 생각보다 상대의 입장을 먼저 고려해 줘야 좋아요.

95年生 동료들보다 더 앞서 나가려면 새로운 것을 끊임없이 배우고 익혀둬야 유리해요.

07年生 그릇이 차면 넘치고 사람은 자만하면 어그러지니 항상 겸손하도록 하세요.

 

                                                                                                          - 더사주 제공


계양구, ‘생애말기돌봄 특화 교육’ 실시

TV서울=권태석 인천본부장] 인천광역시 계양구(윤환 구청장)는 7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 권역별호스피스센터와 함께 ‘생애말기돌봄 특화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담당자의 돌봄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구청, 동 행정복지센터, 보건소, 지역책임의료기관 인천세종병원 등 지역 보건·복지 업무 담당자 40여 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지역사회 중심의 생애말기돌봄’을 주제로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 권역별호스피스센터 김대균 센터장이 ▲지역사회 생애말기돌봄 개요 ▲생애말기돌봄 대상자 확인 등 기본 이론 강의를 실시했으며, 김현경 간호사가 ▲지역사회 내 생애말기돌봄의 실무 사례를 소개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계양구는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65세 이상 노인이 살던 곳에서 건강하고 자립적인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2023년 7월부터 ‘계양형 의료-돌봄 통합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구는 2026년 3월 「돌봄통합지원법」 전국 시행을 앞두고 올해 의료·돌봄 통합지원 ‘기술지원형’ 시범 사업에 공모·선정되어 관련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동 행정복지센터의 간호직공무원과 사회복지업무 담당자는 ‘노-노케어’






정치

더보기
국민의힘, "이재명 대통령, 직접 트럼프 만나 관세협상 주도해야" [TV서울=이천용 기자] 국민의힘은 8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8월 1일부터 한국에 25%의 상호관세를 부과하겠다는 내용의 서한을 공개하자 대외 리스크를 부각하면서 이재명 정부의 대외 정책을 비판했다. 송언석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새 정부 출범 후에 한 달 지났는데 매우 안타깝다"라면서 "정부는 남은 20여일 동안 25% 관세 뒤집기를 위한 총력전을 펼쳐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정부가 미국을 포함해 14개국에 정부 특사단을 파견키로 한 것과 관련, "특사단 파견이 중요한 게 아니라 신속한 한미정상회담이 중요하다"며 "이재명 대통령이 직접 트럼프 대통령을 만나 신뢰를 구축하며 관세 협상을 주도하길 촉구한다"고 밝혔다. 김은혜 원내정책수석부대표는 "(관세) 협상 테이블에 앉을 미국에 이재명 정부가 보낸 시그널은 대북 확성기는 끄고 한미회담은 오리무중이고 중국 전승절 참석은 검토한다는 입장"이라며 "자주파 국정원장에 반미 이력 총리, 대북 송금 사건 변호인이 국정원 핵심 보직으로 영입됐다. 국제사회에 불필요한 오해가 쌓이면 대외 리스크가 된다"고 주장했다. 이어 "미국의 경고장은 발송됐고 데드라인을 향한 초시




정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