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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스포츠


홈에서 신바람 셰플러, 시즌 첫 우승 예약…3R 8타차 선두

  • 등록 2025.05.04 10:47:24

 

[TV서울=신민수 기자] 남자 골프 세계랭킹 1위 스코티 셰플러(미국)가 홈 팬의 응원 속에 시즌 첫 우승을 사실상 예약했다.

셰플러는 4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 근교 매키니의 TPC 크레이그 랜치(파71)에서 열린 PGA투어 더CJ컵 바이런 넬슨(총상금 990만 달러) 3라운드에서 5언더파 66타를 쳐 중간합계 23언더파 190타로 선두를 질주했다.

애덤 섕크(미국)와 에릭 판루옌(남아공)을 8타 차로 제친 셰플러는 이변이 없는 한 5일 최종 라운드에서 우승 트로피를 거머쥘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7승을 거둬 상금왕과 올해의 선수상, 페덱스컵 플레이오프 우승 등 독보적인 시즌을 보냈던 셰플러는 올해는 손바닥 부상 여파로 초반 대회에 결장한 데다 몇차례 우승 경쟁에서 막판에 밀려 시즌 첫 우승 물꼬를 트지 못했다.

 

6살 때부터 댈러스에서 자랐고 지금도 댈러스에서 가정을 꾸리고 사는 셰플러는 이번 대회에서 구름처럼 몰려든 홈 팬들의 응원에 연일 맹타를 터트리며 우승 갈증을 씻어낼 참이다.

그는 첫날 코스 레코드에 1타 모자라는 10언더파 61타를 몰아쳐 2타차 선두에 나선 데 이어 2라운드에서도 8타를 줄여 6타차 선두로 뛰쳐나갔고, 이날도 앞선 이틀만큼 타수를 줄이지는 못했지만 넉넉하게 앞서면서 와이어투와이어 우승을 예약했다.

셰플러는 이 대회 36홀 최소타(124타) 기록을 새로 세웠고, 이날은 54홀 최소타 기록도 갈아치웠다.

최종 라운드에서 1타 이상만 줄이면 2023년 제이슨 데이(호주)가 세운 대회 72홀 최소타(261타)도 경신하게 된다.

셰플러는 2, 3번 홀 연속 버디로 경기 초반부터 기세를 올렸다.

 

4번 홀(파3)에서 티샷이 짧았고 3m 남짓 파퍼트를 놓쳐 노보기 행진이 중단됐으나 5번 홀(파5) 버디로 금방 만회했다.

9번 홀(파5)에서 1타를 더 줄인 셰플러는 11번 홀(파4)에서 이번 대회 두 번째 보기를 적어냈다.

이때 14번 홀(파4) 버디를 잡은 애덤 섕크(미국)가 5타 차로 따라붙은 게 2위와 격차가 가장 좁아진 순간이었다.

셰플러는 14번에 이어 15번 홀(파3) 연속 버디로 간격을 또 벌렸고, 18번 홀(파5)에서 버디를 보태 더 멀리 달아났다.

공동 2위에 오른 섕크와 판루옌은 나란히 6언더파 65타를 쳐 셰플러를 추격했다.

한국 선수 가운데 임성재가 가장 돋보였다.

임성재는 4언더파 67타를 쳐 공동 13위(11언더파 202타)까지 순위가 올랐다. 마스터스 공동 5위에 이어 2개 대회 만에 시즌 두 번째 톱10 진입을 바라보게 됐다.

임성재는 "시작이 좋지는 않았지만 롱 버디 퍼트도 한번 들어가고 버디 쳐줘야 할 때 성공하면서 분위기를 잘 탔다. 후반에도 보기와 버디가 여러 번 있었지만 그래도 4언더라는 스코어가 마음에 든다"면서 "내일도 버디를 많이 하고 보기를 안 했으면 좋겠다. 한 타 한 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시우도 4타를 줄여 공동 23위(10언더파 203타)에 자리 잡았다.

김시우도 톱10 입상이 코앞이다.

김시우는 "전반에 조금 바람이 많이 불어서 어렵게 출발했다. 그래도 잘 페이스를 찾아오면서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좋은 마무리를 했다"면서 "퍼트 지난 이틀 동안 생각했던 것보다 안 됐다. 오늘 퍼트가 많이 들어가진 않았어도 그래도 느낌이 와서 내일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다. 내일도 차분하게 스타트하면 끝에 잘 마무리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안병훈은 이날 3타를 잃고 68위(2언더파 211타)로 밀렸다.


서울시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 김광규 이사장, “서울시, 정비업 등록기준 완화 결정”

[TV서울=곽재근 기자] 김광규 서울시자동차정비사업조합 이사장은 “서울시가 소형자동차종합정비업은 정비책임자를 제외한 1명의 정비요원도 ‘정비기능사’ 이상의 자격증만 인정하던 것에서 자동차보수도장기능사 또는 차체수리기능사(판금) 자격증도 인정하도록 자격보유기준을 완화하고, 원동기전문정비업은 현행 최소 2명의 자격증 보유기준을 1명(정비책임자 1명)으로 완화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자동차 정비사업자는 법을 준수하기 위해서는 자격증 취득인력을 의무적으로 보유(정비책임자를 포함해 정비요원 정비기능사 종합 3명, 소형종합정비업 2명, 원동기전문정비업 2명)해야 하는데, 소형자동차종합정비업은 정비기능사 자격증 외의 차체수리기능사 및 도장기능사 자격 소지자는 정비업 등록기준에서 자격증으로 인정하지 않아 기술인력 확보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김광규 이사장은 정비업 자격증 보유기준으로 인한 조합원 부담 경감을 위해 서울시 정비업 등록기준을 현실적으로 개정하여 정비기능사 자격뿐만 아니라, 차체수리기능사 또는 보수도장기능사 자격증도 인정해 줄 것을 서울시 및 서울시 의회에 지속적으로 건의해 왔다. 이번 완화조치로 소형자동차정비업 및 원동기정비업 등 조합원업체의 인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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