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서울=박양지 기자] 부산시는 오는 29일부터 11월 9일까지 열리는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에 맞춰 '부산형 내수 활성화 사업'을 집중적으로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은 정부 부처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국가 단위 소비 축제다.
시는 이번 행사를 지역경제 회복의 전환점으로 삼기 위해 다양한 소비 촉진 정책을 패키지로 묶은 '부산형 내수 활성화 전략'을 마련했다.
지역 상권 중심 소비 축제 확대, 동백전 캐시백 요율 18% 확대, 각종 할인 쿠폰 지급, 관광·문화·체육 연계 이벤트 등을 준비했다.
먼저 백화점과 복합문화공간 등 주요 거점을 중심으로 다양한 팝업 행사가 열린다.
롯데백화점 부산 본점에서는 부산 대표 간식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간식 로드 인(in) 부산'이 10월 31일부터 11월 6일까지 개최된다.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서는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파도블 입점 기업과 지역 신진 패션디자이너 등이 함께하는 행사가 열린다.
부산 우수제품 브랜드 26개 기업이 함께하는 '동백상회' 팝업스토어가 커넥트현대 부산에서 11월 20일까지 운영된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부산세일패스타'도 열린다.
10월 29일부터 11월 30일까지는 '부산세일페스타(온라인) 특별 할인전이 열려 네이버, 11번가, 지마켓, 동백몰 등 주요 온라인몰에서 3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