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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


광주 지하철 2호선 공사 현장 인도 갈라져

  • 등록 2025.03.25 09:45:18

 

[TV서울=김민규 광주본부장] 광주 도시철도 2호선 공사 현장과 맞닿은 인도에서 갈라짐 현상이 발생해 관할 지방자치단체가 원인 조사에 나섰다.

 

25일 광주 남구에 따르면 도시철도 2호선 공사 4공구 현장과 인접한 남구 봉선동 한 도로가 갈라졌다는 민원을 지난 21일 국민신문고를 통해 접수했다.

 

갈라짐 현상은 물이 잘 스며드는 콘크리트 재질인 투수콘에서 100여m 구간에 걸쳐 발생했다.

 

이로 인한 인명 사고나 지반 침하, 땅 꺼짐 현상 등의 추가 피해는 없다고 남구는 설명했다.

 

 

전날 현장 조사를 한 남구는 도시철도 2호선 공사로 좁아진 차로를 늘리기 위해 과거 화단 등으로 사용했던 인도를 차도로 바꾸는 과정에서 갈라짐 현상이 발생한 것으로 추정 중이다.

 

이러한 내용을 광주도시철도본부에 전달했고, 도시철도본부는 인도의 투수콘을 복구하는 작업을 전날부터 시작했다.

 

남구 관계자는 "혹시 몰라 차도·인도 아래에 매설된 우수관로에 문제가 없는지 살펴보고 있다"며 "복구 작업으로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도시철도 2호선 공사가 시작된 2019년 1월부터 지난달 28일까지 광주도시철도본부에는 2천691건의 공사 관련 민원이 접수됐다.

 

교통 불편이 862건으로 가장 많았고, 공사 안전(704건)·생활 불편(462건), 소음(261건)·공사 문의(222건)가 뒤를 이었다.


[기고] 통장 규제로 사업자들의 경제활동에 악영향을 끼치고 있다.

보이싱피싱 피해를 줄이겠다고 사업자들이 통장을 만들고 이체한도를 적게 설정해서 경제활동에 불편뿐만 아니라 경제에 악영향을 주고 있다. 법인사업자 A씨는 10여 년 전 우리은행에서 법인통장을 만들었다. 최근그 통장을 다시 사용하기 위해 재발행을 했는데 1일 온라인 이체한도가 100만 원으로 설정되어 있어, 이를 높여달라고 요구하니, 은행으로부터 먼저 실사를 나오겠다는 말을 들었다. 그는 이런 이야기를 듣고 직원들이나 주변인들 모두 대출도 아니고 통장한도 증액인데 설마 진짜 실사는 나오는가 의아했다. 그런데 퇴직 은행원이 위탁을 받아 현장 실사를 나와 대출심사처럼 사업현황들을 물어본 뒤 3일 후 한도가 증액됐다. 법인사업자 통장을 개설하거나 일정기간 사용을 하지 않다가 다시 사용하고자 할 경우 1일 이체한도가 온라인은 100만 원, 창구에 직접 방문할 경우 300만 원까지로 준다. 그리고 3개월이 지나면 심사를 통해 통장이용 한도증액이 가능한데, 최근에는 위와 같이 현장실사를 나온 후 증액을 해주고 있고 있는 것이다. 다른 은행에 가서 물어보니 금감원 지침이지만 통장한도 증액을 위해서 현장실사까지 가지 않는다고 했다. 보이스피싱 조직들에게 통장이 넘어갈 것을 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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