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서울=신예슬 기자]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오는 3.13(금)까지 지역 내 청소년들의 권익 증진을 위해 활동할 2015년 서초구 청소년참여위원회 제4기 신규위원 20여명을 모집한다.
청소년 참여위원의 자격 기준은 선발 모집일 현재 서초구 관내 학교에 재학중이거나 주민등록이 서초구로 되어있고, 청소년 기본법 제3조 제1항에 청소년으로 규정된 만 9세 이상 만 24세 이하인 자다. 활동 위원 임기는 1년으로 연임이 가능하다.
지원을희망하는청소년은서초구청홈페이지(www.seocho.go.kr) 공고란 에서지원 신청서 등을 다운받아 해당사항 기재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현재 서초구 청소년참여위원회에서는 각종 정기회의, 청소년 보호 홍보활동, 청소년인식 조사활동, 정책 토론회 개최 등 다양한 활동들을 하여 지역 청소년들의 의견을 대변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청소년 참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00군은 처음에는 어색하고 낯설었던 회의 과정이 이제는 너무나 자연스럽다며 특별한 경험을 많은 서초구 청소년들과 함께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대학교수가 꿈이라는 김군은 “서초구 청소년참여위원회에서 약 2년간 많은 활동을 경험했다. 특히 청소년 참여를 이끌어내는 멘토 역할을 하면서 막연했던 꿈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 ”며 활짝 웃었다.
1구 관계자는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은 청소년이기에 할 수 있는 가장 보람찬 일이라 생각한다. 관심 있는 청소년들이 많이 참여하고 활동하여 소중한 경험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