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일)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종합


3월 5일(화요일) <오늘의 운세>

  • 등록 2024.03.04 23:59:58

 

쥐띠

36年生 일이든 사람이든 고정 관념을 깨고 있는 그대로 바라보면 운이 상승한답니다.

48年生 금전운이 좋으니 주위 사람 말에 솔깃하기보다는 내 생각대로 움직이는 게 좋아요.

60年生 일이나 사업보다는 주변 사람이나 가족을 먼저 챙기는 게 우선이 되는 날입니다.

 

72年生 진행 중인 일들이 자연스럽게 풀려나고 기대 이상으로 결실을 볼 수 있습니다.

84年生 주변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마음과 태도를 보이면 복이 들어오는 하루입니다.

96年生 상대가 하자는 대로 끌려다니지 말고 자신의 의사를 전달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08年生 그동안에 혼란했던 주변이 정리되어 심리적으로도 안정을 찾을 수 있는 날입니다.

 

소띠

 

37年生 지금까지 쌓인 피로를 풀기에 적절한 하루니, 여유를 가지는 것이 유리합니다.

49年生 오늘은 금전운이 좋지 않으니 가족의 부탁이라도 거절하는 것이 좋은 하루입니다.

61年生 상대를 배려하는 태도와 언행으로 상대를 설득할 수 있는 능력을 쌓는 게 좋아요.

73年生 자신의 자리를 확고히 하려면 고개를 숙이고 희생정신을 발휘하는 것이 좋습니다.

85年生 오늘은 부당하다고 생각되는 일에는 확실하게 의사를 전달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97年生 평소보다 말과 행동에 더 신경을 쓰면 좋은 기운의 운이 크게 들어오는 날이네요.

09年生 너무 과한 의욕을 내세우는 것보다 상황을 보면서 양보하는 게 유리하답니다.

 

호랑이띠

38年生 그동안 속을 태웠던 복잡한 일이 조력자의 도움으로 해결이 될 수 있겠습니다.

50年生 상대를 대할 때 고정 관념과 선입견을 버리고 보면 장점들을 볼 수 있답니다.

62年生 주위 사람들보다 솔선수범하고 많이 움직이며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는 것이 좋아요.

74年生 어려운 상황에 놓이면 빠른 해결을 위해서 넓은 시야로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86年生 위기 속에 기회가 찾아오니 판단력과 추진력을 발휘하여 능력을 보여주도록 해요.

98年生 우연한 기회로 주변 사람들에게 자신의 이름을 널리 알릴 수 있는 하루입니다.

 

토끼띠

39年生 부당한 일을 당하더라도 절대 감정적으로 대응하지 말아야 유리해질 수 있답니다.

51年生 문제를 해결할 때 말 한마디가 중요한 역할을 하니 솔직하게 말하는 게 좋습니다.

63年生 내 이익만 생각하기보다는 상대의 입장을 배려하고 수긍하는 마음을 가져야 해요.

75年生 계획을 실천하기에 앞서서 몇 번이고 다시 생각하는 신중함이 필요한 날입니다.

87年生 윗사람과 대화할 때 적극적으로 내 생각을 보여주면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어요.

99年生 멜로 영화의 주인공처럼 로맨틱한 감정에 사로잡혀 행복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용띠

40年生 마음을 차분히 가지고 여유롭게 하나하나 순서대로 진행해 나가는 것이 좋아요.

52年生 실수 하고 싶지 않다면 즉흥적으로 행동하기보단 한 번 더 생각하고 시행해야 해요.

64年生 목표에 다가감에 있어 최대한 감정을 절제하고 흔들림이 없어야 할 것입니다.

76年生 선택은 신중하게 하고, 결정은 재빠르게 해야 좋은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88年生 조금 늦더라도 정확히 하는 것이 서두르는 것보다 훨씬 좋은 결과를 가져옵니다.

00年生 시간과 체력을 허비하지 않도록 안 되는 일은 빠르게 포기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뱀띠

41年生 뜻대로 풀리지 않더라도 사람들에게 짜증을 내거나 화를 내지 않는 것이 좋아요.

53年生 평소 본인에게 엄격하게 대했다면 오늘만큼은 여유를 주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65年生 조용한 시간을 갖기보다는 다양한 모임에서 많은 사람을 만나보는 것이 좋습니다.

77年生 자녀를 키우고 있는 학부모라면 절대로 자녀와 다른 사람을 비교하지 않도록 해요.

89年生 자신의 능력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야말로 실패하지 않는 길이 될 것입니다.

01年生 오늘은 연애운이 강하게 들어오니 미팅보다는 소개팅을 가져보면 좋은 날입니다.

 

말띠

42年生 고정 관념이나 선입견을 버리고 일이든 사람이든 열린 마음을 가지고 대해야 해요.

54年生 솔깃한 감언이설에 쉽게 노출될 수 있으니 무엇이든 약간의 의심이 필요합니다.

66年生 언제나 남의 떡이 더 커 보이는 법이니 스스로 만족하는 법을 배우는 게 좋아요.

78年生 금전운이 상승하고 있는 흐름이니 장사나 사업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하루입니다.

90年生 새로운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배우면 그 속에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02年生 평소보다 더 활기차고 힘이 나니 마음속에 없던 용기가 마구 생기는 날입니다.

 

양띠

43年生 다른 사람을 신경 쓰지 말고 자신의 주관을 확고하게 지키는 것이 지혜롭네요.

55年生 문제 해결 방법을 찾아 고민하고 있다면 먼저 상황을 다시 정리해 보는 게 좋아요.

67年生 관찰력이 뛰어난 날이니 자신감을 가지고 일을 하면 성과를 얻을 수 있어요.

79年生 오랫동안 기다리던 소식이 찾아오거나 귀인과 연을 맺을 수 있는 하루입니다.

91年生 이동수가 좋게 작용하지 않으니 지금은 제자리를 지키는 것이 좋은 운입니다.

03年生 새로운 모임을 가지거나 취미가 같은 사람과 함께 하면 많은 힘이 될 것입니다.

 

원숭이띠

44年生 다른 사람들과 시비나 다툼은 피하고 싶다면 내 생각만 옳다고 내세우지 마세요.

56年生 실수에 굴하지 않는 꿋꿋한 모습을 보이면 안 좋은 상황을 반전시킬 수 있어요.

68年生 되도록 새로운 분야에 사람들을 많이 만나면 새로운 일들이 따라오는 날입니다.

80年生 불량을 줄이길 바란다면 하던 일을 잠시 중단하여 재점검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92年生 하던 분야를 전환하는 것보다는 마음을 새로 다지고 다시 집중하는 게 좋답니다.

04年生 선생님이나 윗사람의 말이 내 생각과 맞지 않더라도 새겨듣는 것이 유리합니다.

 

닭띠

45年生 자신감이 차오르니 하던 일을 빨리 마무리 짓고 싶은 열정이 솟아 나는 날입니다.

57年生 유혹에 쉽게 빠질 수 있으니 평소보다 더 마음을 굳건하게 다져야 하는 하루입니다.

69年生 너무 큰 욕심을 부리지만 않으면 큰 힘 들이지 않고 원하는 걸 얻을 수 있어요.

81年生 오늘을 무난하게 넘기고 싶다면 작고 사소한 일을 빨리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93年生 오늘은 언제나 자신을 낮추고 스스로 절제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05年生 공부가 힘들더라도 조금만 참고 힘을 내서 계속해서 전진해야 하는 날입니다.

 

개띠

46年生 금전운이 좋지 않으니 계획에 없던 지출을 되도록 삼가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58年生 오늘은 움직이는 만큼 성과가 발생하는 날이니 열심히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70年生 부족한 것을 배우고 익혀 다른 사람보다 진일보한 실력을 키워 나가는 게 좋아요.

82年生 평소에 하지 않는 실수를 할 수 있으니 한 번 더 점검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94年生 귀에 거슬리는 말을 들어도 참는 대인배적인 여유를 보여주도록 해보세요.

06年生 미래에 대한 불안한 생각이 들 땐 무리하지 말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돼지띠

47年生 나를 힘들게 했던 일이나 문제가 지인의 도움으로 해결될 기미가 보일 수 있어요.

59年生 의욕이 넘친다고 모든 것을 이룰 수 없으니 적당히 만족할 줄 알아야 유리해요.

71年生 오늘은 다른 사람들의 말이나 시선에 너무 신경 쓰지 않는 것이 현명합니다.

83年生 내가 직접 결정한 일들은 주변의 달콤한 말이나 유혹에 흔들리지 말아야 합니다.

95年生 과도한 옷차림으로 인해 망신을 당할 수 있으니 단정하게 입는 것이 유리합니다.

07年生 진행하던 일에서 성과가 나오기 시작하니까 모든 것이 안정되어 가는 날입니다.

 

                                                                                                           - 더사주 제공


강남구, ‘제12회 강남구민화합 축제’ 개최

[TV서울=홍명실 시민기자] 서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는 토요일인 27일 오전 9시~오후 2시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 운동장에서 주민 3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12회 강남구민화합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축제는 강남구 22개 동 주민이 한곳에 모여 종목별 경기를 치르는 소통과 화합의 자리로, 국립국악고등학교 학생들의 대취타 공연을 선두로 각 동에서 지역별 특성을 살린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입장을 시작으로 종목별 경기는 ▲공 튀기기 ▲단체 줄넘기 ▲줄다리기 ▲400m 계주 ▲박 터트리기 등 5개 부문으로 주민들의 협동심을 발휘하고 실력을 겨룰 수 있는 종목으로 진행된다. 축제의 흥을 더하기 위해 워시타워, 스타일러, 식기세척기 등을 선물하는 경품 추첨 행사를 진행하고, 가수 양지은과 박상민이 축하공연도 선보인다. 또 축제 현장에는 ▲레이저 서바이벌 ▲인생네컷 ▲팝콘 부스 등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 행사도 준비했고, 건강 한마당 부스에서는 ▲금연·절주 클리닉 ▲감염병 예방 홍보 ▲혈압·혈당 체크 등 보건소 건강관리사업과 ▲자생한방병원의 한의약 건강사업을 만날 수 있다. 조성명 구청장은 대회사를 통해 “축제를 위해 직접 퍼레이드를 준비하고 구슬땀을






정치

더보기
이기인·허은아, 개혁신당 당대표 출마…내달 19일 전당대회 [TV서울=이천용 기자] 개혁신당 새 당 대표를 뽑는 전당대회에 이기인 전 최고위원, 허은아 수석대변인 등이 출사표를 던졌다. 개혁신당은 26일 전날에 이어 이틀간 전당대회 후보자 접수 결과, 이 전 최고위원과 허 수석대변인 등 총 5명이 후보자로 등록했다고 밝혔다. 이 전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연 출마 기자회견에서 "80년대생 40대 기수론의 전면에 서겠다"며 "당 대표가 돼 개혁신당의 전성기를 열겠다"고 말했다. 그는 "무너진 보수의 자리에 자유의 깃발을 꽂겠다"며 "지긋지긋한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의 비호감 경쟁을 멈추겠다"고 말했다. 허 수석대변인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임기가 보장된 국회의원직을 내려놓고 개혁신당 창당의 씨앗을 뿌린 허은아, 이제는 개혁신당 당 대표로서 개혁을 완수하겠다"며 출마를 선언했다. 허 수석대변인은 "개혁신당을 스타트업에서 유니콘으로 올려놓고, 대통령을 만드는 허은아가 되겠다"며 "6만 당원을 모두 만나겠다는 자세로 열심히 뛰겠다"고 덧붙였다. 민주당을 떠나 개혁신당에 입당한 전성균 화성시의원도 이날 당 대표 선거 출사표를 던졌다. 전 시의원은 "개혁신당은 변화의 기폭제, 대한민국 리셋을 위한 기폭제가 돼야 한다"며 "내가




정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