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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


野민형배 "부산엑스포 유치홍보 정부 광고 82%를 국내서 집행"

  • 등록 2024.10.14 17:22:21

 

[TV서울=이천용 기자] 지난 5년간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를 위한 정부 광고가 대부분 국내 매체에 집중됐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민형배 의원이 14일 한국언론진흥재단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정부는 2019∼2023년 부산엑스포 유치 홍보에 예산 32억7천997만원을 투입했다.

이 중 해외 매체 광고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집행한 5억8천423만원에 그쳤다.

전체 예산의 약 82%가 국내 매체를 통한 광고에 쓰인 셈이라고 민 의원은 지적했다.

 

매체 광고를 주로 집행하는 문화체육관광부는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해 12억3천138만원을 썼는데, 해외 매체에 집행한 광고는 한 건도 없었다.

문체부 광고 예산의 절반 이상인 6억7천757만원은 페이스북, 유튜브, 트위터, 인스타그램, 포털 사이트 등 인터넷 매체에 집중됐으며, 방송 매체(3억2천만원)와 옥외 매체(1억8천930만원) 순이었다.

민 의원은 "부산 엑스포 개최지 선정은 국제박람회기구(BIE) 179개 회원국이 투표로 결정하는데, 해외홍보 전략 자체가 잘못된 것"이라며 "유치전 실패는 결국 정부의 무능 때문임이 증명됐다"고 주장했다.


인천시, 소래습지 국가도시공원 지정 위해 속도

[TV서울=권태석 인천본부장] 인천시가 수도권 서해안의 마지막 대규모 갯벌이자 천일염 문화의 시작지인 소래습지생태공원 일원을 국가도시공원으로 지정하기 위한 절차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8월 4일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 개정으로 국가도시공원 지정 요건과 국비 지원 범위가 확대*됐으며 시는 이를 기회로 삼아, 소래습지와 해오름공원, 람사르습지, 장도포대지 등 약 600만㎡를 통합한 ‘소래염전 국가도시공원’ 지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정부의 국가도시공원 지정사업은 자연경관·생태계·역사문화유산 등 복합가치가 높은 지역을 보호하는 데 목적이 있다. 개발압력, 난개발, 오염 위협으로 훼손 우려가 큰 주요 자원을 국가 차원에서 체계적으로 보전하려는 것인데, 소래습지가 갖는 지리·생태·역사·문화의 복합적 가치는 제1호 국가도시공원으로 지정되기에 충분하다. 소래습지는 수도권에서 유일하게 자연해안선과 한남정맥 발원 하천의 자연하구를 동시에 품은 지역이다. 자연해안선은 조간대, 갯벌, 염습지 등 다양한 서식환경을 형성해 어류·조류·무척추동물의 번식과 서식지 역할을 하며 특히 기수역(민물과 바닷물이 만나는 지역)은 생물다양성이 매우 높고, 멸종위기종 저어새를 비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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