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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


울산교육감 후보들, 주말 표심잡기 총력

김주홍·천창수 후보, 나란히 벚꽃 축제장 찾아 투표참여·지지 당부

  • 등록 2023.04.02 08:00:49

 

[TV서울=변윤수 기자] 4·5 재·보궐선거 사전투표 마지막 날인 1일 울산시교육감 보궐선거에 출마한 김주홍, 천창수(가나다순) 후보는 나란히 벚꽃 축제 현장을 방문해 투표 참여와 지지를 호소했다.

김주홍 후보는 이날 차량 통행량이 많은 남구 신복로터리에서 아침 인사로 유세를 시작했다.

이어 '궁거랑 벚꽃 축제'가 열려 많은 인파가 몰린 남구 무거천에서 집중적으로 유세를 이어갔다.

김 후보는 무거천 일대를 돌며 '보수 단일 후보'를 강조하며 지지를 호소하고, 사전투표와 본 투표에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투표하지 않으면 울산교육이 바뀌지 않는다"며 "우리 아이들을 위해 사전투표를 꼭 해 달라"고 말했다.

김 후보는 남구 수암시장을 찾아 시장 상인과 시민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오후에는 다시 무거천으로 자리를 옮겨 유권자들에게 한 표를 부탁했다.

천창수 후보는 이날 아침 남구 구 울주군청 사거리에서 지나가는 차량과 시민에게 인사하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어 남구 무거천을 찾아 벚꽃 축제를 찾은 방문객들과 눈을 맞추며 한 표를 부탁했다.

천 후보는 "오늘은 사전투표 마지막 날"이라며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꼭 투표해 주시고, 울산교육에도 관심을 가져 달라"고 말했다.

 

천 후보와 함께 한 선거운동원들은 보궐선거 투표일과 "꼭 투표해주세요"라는 문구가 적힌 팻말을 들고 다니기도 했다.

천 후보는 중구 약사동에서 열린 벚꽃 축제 현장을 찾아 유세하고, 저녁에는 다시 무거천에서 유세를 이어갈 예정이다.

울산교육감 보궐선거는 지난해 12월 노옥희 교육감이 갑작스럽게 별세해 치러지게 됐다.

울산대학교 명예교수인 김 후보는 보수 성향으로 지난해 6·1 지방선거에서 노 교육감과 맞대결을 벌여 낙선한 후 이번이 재도전이다.

교사 출신이자 노 교육감의 배우자인 천 후보는 울산 진보 진영의 추대를 받아 이번 선거에 출마했다.

 


이종배 시의원, “학교 마약예방교육, 교육청이 전쟁하듯 나서야”

[TV서울=나재희 기자] 서울시의회 이종배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은 20일, 열린 제333회 정례회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국내외 마약 상황과 관련한 뉴스 보도를 인용하며 “지금이 대한민국이 마약 중독 사회로 추락하지 않기 위한 마지막 골든타임”이라고 강조하고, 정근식 교육감과 서울시교육청에 “학교 마약예방교육을 전면 재정비하라”고 촉구했다. 이 의원은 TV 뉴스 보도를 인용해 “포르투갈은 15~19세 청소년을 핵심 대상으로 삼아 공급 차단과 교육을 동시에 밀어붙였고, ‘융단 폭격하듯’ 마약의 폐해를 반복적으로 교육한 것이 가장 큰 성공 요인으로 꼽힌다”며 “우리나라도 청소년 마약 예방에 소극적일 때가 아니라, 지금 당장 이 모델을 참고해 강도 높은 예방 정책을 시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제가 계속 ‘골든타임’을 말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며 “지금 전쟁하듯 예방교육을 해야 하는데, 최근 서울 중·고등학생 대상 설문조사를 해보니 40%가 마약 예방교육을 ‘지루하고 형식적’이라고 답했고, 34%는 마약을 그저 ‘건강에 해로운 물질’ 정도로만 인식하고 있었다”고 지적했다. 그는 “마약은 결국 죽음으로 이어지는 중대 범죄이자 중독 질환인데, 청소년들

김형재 시의원, 남산 1·3호 터널 징수시스템 ‘하이패스’ 도입 및 통행료 전면 폐지 촉구

[TV서울=이천용 기자] 서울시의회 김형재 의원(국민의힘, 강남2)은 지난 18일 열린 서울시의회 제333회 정례회 시정질문에서 서울시 교통실장을 상대로 남산 1·3호 터널 혼잡통행료 징수시스템을 ‘하이패스’ 방식으로 전면 개편할 것과, 장기적으로 도심 방향 통행료 징수를 전면 폐지할 것을 촉구했다. 이날 김 의원은 먼저 지난 2월 시정질문에서 지적했던 남산 1·3호 터널 징수시스템의 기기 오류 문제가 개선된 점에 대해 서울시 교통실장에게 감사를 표하면서도, 당시 함께 주문했던 ‘하이패스 시스템 도입’이 여전히 답보 상태인 점을 꼬집었다. 김형재 의원은 “현재 남산1·3호 터널 요금징수시스템은 운전자가 일시 정차 후 요금징수원에게 직접 납부하거나(현금ㆍ카드), 카드 태그, 사전 등록된 녹색카드 결제 방식 등이 사용되고 있어 차량이 서행하거나 정차해야만 해 오히려 교통체증을 유발하고 있다”며, “부산 광안대교 등 타 지자체나 고속도로처럼 시민 편의를 위해 무정차 통과가 가능한 하이패스 시스템으로의 개편이 시급하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서울시 교통실장은 “남산터널은 면제 차량 비율이 약 67%에 달해 확인 절차가 필요하고, 터널 출구와 요금소 간 거리가 짧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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