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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스포츠


[TV서울] CJ제일제당, ‘비비고 한섬만두’ 프리미엄 수제형 만두로 인기

2018년 출시 첫 해 보다 두 배 이상 성장한 연간 250억원 매출 올리며 히트상품으로 자리매김
차별화된 수제형 고급만두라는 점 알리기 위해 크기와 모양, 꽉 찬 만두소 시각화한 TV광고도 추가로 선보여

  • 등록 2019.01.15 09:57:44

[TV서울=이현숙 기자] CJ제일제당은 냉동만두 시장에서 왕교자에 이어 왕만두인 ‘비비고 한섬만두’를 앞세워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2017년 8월 출시된 비비고 한섬만두는 출시 첫해 100억원 매출을 올리며 단기간 안에 냉동만두 시장에서 히트상품으로 두각을 나타냈다. 2018년 8월에는 신제품인 ‘비비고 소고기 한섬만두’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며 두 배 이상 성장한 25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한섬만두의 인기요인으로 수제 만두 전문점 수준의 맛과 품질을 꼽는다. ‘비비고 왕교자’를 굽고 찌고 튀겨 먹는 등 다양한 형태로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성공했다면 왕만두인 비비고 한섬만두는 압도적인 외형과 푸짐한 만두소가 들어 있는 수제형 만두라는 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 소비자 조사에서 비비고 한섬만두의 큼직한 크기와 손으로 빚은 듯한 주름의 만두피 등이 고급 수제 만두로 인식된다는 평가를 받았다.

CJ제일제당은 올해 한층 더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해 비비고 한섬만두를 앞세운 프리미엄 만두 시장을 확대하고 올해 5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이에 이번 달부터 새로운 TV광고도 선보였다. 이번 광고는 비비고 한섬만두가 차별화된 수제형 만두라는 점을 알리기 위해 ‘비비고가 빚은 차원이 다른 만두’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또한 ‘만두를 높이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프리미엄 만두라는 점을 강조했다.

광고에서는‘비비고 한섬만두의 압도적인 크기와 손으로 빚은 듯한 모양, 꽉 찬 만두소를 먹음직스럽게 시각화했다. 여기에 돼지고기, 부추, 목이버섯, 물밤 등 다양하고 신선한 재료가 만두소로 활용된다는 점도 강조했다.

광고 모델로는 ‘비비고’ 브랜드 전속 모델인 배우 박서준이 선정됐으며 공중파 방송 뿐만 아니라 종편과 케이블 채널 등을 통해 두 달여간 방영된다.

CJ제일제당은 외식에서 수제만두 시장이 점점 성장하고 있다는 점에서 손으로 직접 빚은 듯 한 비비고 한섬만두가 인기를 얻고 있다며 비비고 한섬만두를 앞세워 프리미엄 수제형 만두 시장 성장과 겨울철 만두 성수기 매출 확대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희연 서울교육감, “초등 체육교과 분리, 취지 옳지만 충분히 논의해야”

[TV서울=이현숙 기자] 정부가 초등학교 1·2학년 체육 교과를 신설하는 등 교육과정 개편을 추진하는 것에 대해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취지는 옳지만 충분한 논의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조 교육감은 26일 입장문을 내고 “목적이 옳고 타당하더라도 그 과정이 절차적 합리성을 지니지 못한다면 따르기 어렵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코로나19 기간을 거치며 청소년 신체활동 강화 필요성이 제기되자 교육부는 음악·미술·체육 통합교과인 초등학교 1·2학년 즐거운생활에서 체육교과를 분리하고 중학교 스포츠클럽 활동 시간을 늘리는 내용의 '2022 개정교육과정 개편안' 심의를 국가교육위원회에 요청했다. 조 교육감은 “코로나19를 겪으면서 비만 등 학생들의 신체적 이상징후가 확대됐고, 학생들의 신체활동을 확대하는 것이 새로운 교육적 과제가 되고 있음을 인식한다”며 “교육부의 제안 취지에 공감한다”고 밝혔다. 그는 “다만, 교육과정 개편 과정이 성급하다”며 “‘2022 개정교육과정’은 교육계의 오랜 협의와 대국민 공청회를 거쳐 확정됐는데 올해 초등학교에 막 적용을 시작한 교육과정을 다시 바꾸는 것은 학교 현장에 혼란을 가져올 수 있다”고 비판했다. 조 교육감은 또한 “(초등) 저학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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